뷰티케어

건성피부 올데이 스킨케어 루틴

2018-04-02 14:44:13

[신연경 기자]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가 계속되는 환절기, 사계절 내내 건조한 피부로 고통 받는 건성 피부는 비상사태를 맞이했다.

급격한 날씨 변화로 건조증이 극에 달하며 피부 보습에 적신호가 켜진 것. 찢어질 듯 아프고 민감한 피부가 속수무책인 환절기 건성피부는 보다 꼼꼼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는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건성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

아침부터 저녁까지 메마른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는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한다.

Step1. 클렌징


건조한 피부는 이미 예민한 상태이며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뽀득한 느낌이 있어야만 노폐물이 씻기어진다는 생각으로 알칼리성 제품을 선호한다면 건성 피부에겐 최악의 상태를 초래할 뿐.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클렌징 제품은 피부 지질 막을 손상시켜 심한 피부 당김을 느끼게 되고 세균과 노폐물 침투가 쉬워져 피부의 면역력을 떨어트린다. 아침에는 되도록 물로만 세안을 하고 저녁에는 약산성 클렌징 또는 클렌징 크림, 오일 등으로 세안하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Step2. 보습 관리


깨끗이 세안을 마쳤다면 피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두드려 흡수시키고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보습 제품을 발라 피부의 흡수력을 높이자. 집중적인 수분과 영양 공급을 위해 고농축 에센스가 담긴 앰플은 효과적인 보습 관리법.

보습을 부여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흡수성이 가장 좋아야한다.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는 단배질 입자의 크기보다 작아 뛰어난 흡수로 푸석하고 거칠어진 건조한 피부 속까지 깊숙이 전달되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건성 피부에게 추천하는 앰플 BEST 3


1. 휴웨이 수나리 프리미엄 펩타이드 앰플 트리 펩타이드, 인삼추출물 성분이 푸석해진 피부에 탱탱한 긴장감을 전달하고 호호바오일이 가벼운 오일 보습 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2. 설화수 명의본초앰플
피부 기운을 강화하는 인삼, 감초, 당귀, 천궁, 대조 등 5가지 한방 재료를 함유해 피부 방어를 높여주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3. 숨37도 로시크 나이트 골드 앰플 발효 영양 성분과 금을 함유한 나이트 전용 앰플로 밤사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도움을 주고 한층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휴웨이, 설화수, 숨37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