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사무실 스마트 뷰티 노하우

2018-05-04 14:23:19

[이혜정 기자] 하루 많은 시간을 환기도 제대로 되지 않는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완벽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란 너무도 어려운 일이다.

답답하고 건조한 실내 환경과 내리쬐는 형광등과 창문 밖에서 쏟아지는 햇볕은 피부 상태를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많은 요소 중 하나. 사무실에서도 완벽한 피부 상태를 유지 하고 싶다면 메말라 가는 피부를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언제 어디서나 촉촉하고 자외선 차단에 완벽하게 준비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사무실에 갖추면 좋은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ONE. 수분공급 아이템


바싹 말라 메마른 피부 때문에 고민인 이들이 많다. 이미 메이크업을 한 후라면 수정 화장도 쉽지 않은 상황. 이럴 때는 간편한 수분 공급 아이템으로 급속 수분 충전을 해 줄 것.

패드에 수분 공급에 좋은 프로폴리스나 에센스가 듬뿍 함유된 제품을 사무실 책상 위에 항상 갖추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수분공급이 가능하다. 패드는 특히 건조한 부위에 잠깐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붉은 기와 건조한 피부를 완화할 수 있으니 주목해 볼 것.

여기에 키보드를 자주 치는 탓에 건조해진 손을 관리 하고 싶다면 수분크림을 더 해 볼 것. 손 역시 꾸준하게 관리를 해 주어야만 건조함과 주름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TWO. 수정용 아이템


건조한 피부에 모이스처 패드 못지않게 간편하게 촉촉함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미스트를 꼽을 수 있다. 보습에 좋은 미스트를 선택해 피부가 건조할 때 고루 분사해 주자.

미스트를 건조한 얼굴에 고루 분사한 후 가볍게 두드려 피부 위에 남은 잔여물을 흡수시켜 주자. 메이크업이 무너져 수정화장이 필요하다면 미스트를 뿌려준 후 진행하면 더욱 수월한 수정이 가능하다. 이후 리퀴드 컨실러 등을 이용해 지워진 부분을 보완하면 온종일 완벽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EDITOR’S PICK


01 콤리프 로즈 모이스처 패드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로즈워터 및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패드에 적셔있어 간편하게 건조한 부위를 관리할 수 있다.

02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 시어 버터가 풍부하게 함유돼 부드럽게 손을 관리 해 주는 전용 크림.

03 에스테덤 시티 프로텍트 미스트 외부 자극에서 오는 피부 스트레스를 보호하고 피부 방어능력을 키워주는 항산화 미스트.

04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풀 커버 컨실러 하루종일 강한 밀착력을 자랑하는 컨실러.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준다. (사진출처: 콤리프, 록시땅, 에스테덤, 바비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