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물놀이 후 피부 관리 Tip

2018-07-11 14:38:21

[신연경 기자] 기후 변화로 인해 무더위가 다소 이르게 찾아오고 있다. 외출할 때면 숨이 턱 막힐 듯 뜨거운 열기와 답답한 날씨로 무기력해지는 하루하루. 무더위를 날리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날 방법이 있다면 바로 물놀이지 않을까. 더욱이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물놀이를 본격적으로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수영장, 워터파크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앞당겨 개장하며 바캉스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는 뜨거운 햇볕을 제외하고 즐기기란 어렵기 때문일 터.

수면 자외선 반사율은 80% 이상이며 몸에 묻은 물기는 평소보다 자외선 투과율이 4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더불어 강렬한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된 피부는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트러블이 생기면서 피부는 최악의 컨디션을 맞이하기 때문에 애프터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물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이 글에 주목하자. 건강한 피부를 되찾기 위한 애프터케어 팁을 소개한다.

Tip 1. 평소보다 수분 섭취량 늘리기 & 피부 진정 케어


땀 분비량이 많아지고 뜨거운 날씨에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여름에는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특히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긴다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할 것이다. 바다는 염분이 강해 장시간 머문다면 삼투압 현상으로 체내 수분이 빼앗겨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물속에 있으면 햇볕에 자극받는 피부를 인지하기 어렵다. 달아오른 피부는 민감한 상태로 작은 손길에도 피부 표면이 쉽게 손상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평상시 파우치 속에 미스트를 챙겨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얼굴에 열이 오를 때 수시로 뿌려주자. 미스트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순간적인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자연 성분이 들어간 미스트 제품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니 여름철 뷰티 잇 아이템인 것.

Tip 2. 깨끗한 클렌징 & 보습으로 탄력 채우기


수영장 또는 워터파크에서 사용하는 물에는 강한 화학성분의 소독제와 미생물, 각종 세균으로 오염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지 않다. 때문에 물놀이를 다녀온 후에는 청결에 더더욱 신경 써야 할 것. 물놀이 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피부는 트러블, 습진,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화학약품이나 세균이 남아 있지 않도록 얼굴은 물론 온몸을 깨끗이 씻어내자.

이후 빼앗긴 수분과 클렌징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제를 사용해 애프터케어를 마무리하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보습 단계는 손상된 피부 표면을 회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만약 수분이 빠진 피부를 방치한다면 각질이 일어나면서 탄력 기능 또한 저하되어 모공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커질 것이다.

클렌징 이후 보습제를 바를 때는 물기가 없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발라주는 것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지쳐있는 피부는 제대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두드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Editor’s Pick


01 휴웨이 세자미 내추럴 아쿠아 미스트 파파야, 키위, 코코넛, 구아바 등 열대과일의 영양과 수분이 균일하게 분사되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미스트 제품. 비타민 A, C가 풍부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 효과를 자랑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데일리 뷰티템으로 안성맞춤이다.

02 바이오더마 세비엄 젤 무쌍 피지를 조절하여 번들거림을 방지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 얼굴은 물론 몸에도 사용할 수 있어 여행 아이템으로 제격.

03 뉴트로지나 딥클린 아크네 포밍 워시 더욱 풍부한 거품의 제품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볼 것. 살리실산 성분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을 주어 뾰루지를 예방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04 휴웨이 세자미 앤 네이처 멀티 크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탄력, 보습 영양까지 케어하는 피부 트리트먼트 크림. 구아바, 파파야, 코코넛 성분과 대나무 추출물이 피부 자극을 완화시켜주며 피부 세포가 노화되는 현상을 막아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며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한다. (사진출처: 휴웨이, 바이오더마, 뉴트로지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