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메이크업 노폐물과 유해 환경으로 인한 먼지까지 싹! 뷰티 에디터의 아이소이 클렌징워터 리얼 후기

2018-09-07 15:40:58

[우지안 기자] 종일 탁한 공기와 미세먼지 등에 상처받은 피부를 위해 가장 첫 번째로 필요한 케어는 바로 클렌징이다. 뷰티 고수들과 전문가들도 입을 모아 말하는 클렌징의 중요성은 피부 관리의 시작이자 핵심 포인트이다.

특히 수많은 외부 유해물질에 시달린 피부를 위해서는 자극은 적지만 확실한 세정력을 갖춘 세안제로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와 노폐물로 뒤엉킨 피부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쓴다 한 들 효과는 감소하기 때문.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소이가 출시한 센시티브 클렌징 워터는 천연 유래 바다 미셀라 알긴산 성분이 함유돼 뒤엉킨 피부 노폐물과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잔여물들을 말끔하게 닦아주고 촉촉한 수분감을 남겨준다. 실제 민감성 피부를 가진 뷰티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전한다.


Q. 평소 클렌징 방법과 피부 고민

평소 메이크업 리무버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을 지운 후 클렌징 워터로 1차, 폼클렌징을 이용해 세안한다. 피부가 예민하고 얇은 편이라 쉽게 자극받아 생기는 좁쌀 트러블이나 붉은 기가 고민이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방법

평소 사용하던 타사 클렌징 워터 대신 아이소이 제품을 사용해봤다. 화장솜에 듬뿍 묻혀 베이스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폼클렌징을 이용해 2차 세안을 진행했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 피부 변화

새로운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자주 생기던 붉은 기나 트러블이 없어 맘에 들었다.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는 방식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각질 제거까지 돼 더욱 좋았다. 각질이 스무스하게 제거되고 워터 타입의 클렌징 제품이라 수분의 빼앗김이 덜해서인지 얼굴이 맑아지고 수분감이 오래 유지되는 피부 상태를 만들 수 있었다. 오히려 세안 전보다 클렌징 워터를 사용한 후 피부가 더 촉촉해지는 느낌까지 받을 정도.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기

패키지: 깔끔한 패키지. 간편하게 윗 부분을 누르면 제품이 나오는 형태라 더욱 좋았다.

향/제형: 레몬향과 흡사한 상큼함이 사용 시 기분을 좋게 만들었다. 깔끔한 액체형 타입이라 오일리하지 않고 산뜻했다.

세정력: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간단한 립 제품을 세정함에 있어 세정력이 우수했다. 한번 닦아낸 후 혹시 몰라 다시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묻혀 닦아냈지만 더 묻어나오는 것이 없어 믿음직스러웠다.

보습감: 클렌징 워터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워냈음에도 불구하고 건조한 감이 없었다. 클렌징 워터 사용 자체만으로도 촉촉해 부담스럽지 않았다.

Q. 별점과 총평

★★★★★
총평 및 추후 구매 의사: 산뜻하고 깔끔한 사용감에 은은한 향기까지. 클렌징 제품이 갖출 수 있는 좋은 요소는 모두 갖춘 제품이다. 여기에 사용자가 간편할 수 있도록 제품을 바닥에 내려 두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용기까지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다. 세정력 역시 우수해 1차 세안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제품이라 꾸준하게 재구매 할 예정이다.


Q. 평소 클렌징 방법과 피부 고민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편이라 클렌징을 꼼꼼히 하려고 노력하는 편. 클렌징 오일과 워터 제품을 메이크업 정도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며 클렌징폼으로 2차 세안을 마무리한다. T존은 유분이 많고 U존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로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져 작은 트러블이 많이 생겨 고민이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방법

아이 리무버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아이소이 클렌징워터로 1차 클렌징을 마무리했다. 화장 솜에 제품을 충분히 적신 후 메이크업 잔여물이 묻어나오지 않을 때까지 여러 번 닦아내듯 사용했으며 세안 후 눈가 부분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완전히 제거하였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 피부 변화

여름철 피지와 유분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블랙헤드가 눈에 띄고 트러블이 종종 올라왔다. 유분을 닦아내기 위해 클렌징워터를 주로 사용했는데 건조한 U존은 속 당김 현상이 심해지기도 했다.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를 사용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이 차츰 완화되었다. 깔끔한 세정력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블랙헤드에 뛰어난 효과를 보였고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고 피부에 머물러 1차 클렌징 이후 오랜 시간 자극 없이 촉촉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기

패키지: 대용량을 자랑하는 뚱뚱한 패키지가 만족스러웠다. 더불어 펌프 형태로 양 조절이 가능해 편리하고 외부 오염 요인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향/제형: 워터타입으로 가벼운 제형이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했으며 레몬 향이 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며 산뜻한 느낌을 더했다.

세정력: 한 번의 사용으로 메이크업이 깨끗이 지워지지 않지만 여러 번 닦아내면서 피부와 모공 사이사이 남아있는 노폐물이 말끔히 제거됨을 느꼈다.

보습감: 사용 즉시 수분이 날아가는 타제품과 달리 피부에 오랜 시간 남아있는 수분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느낌을 주었다. 특히 민감한 코 주변 피부에 여러 번 사용해도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했다.

Q. 별점과 총평

★★★★
총평 및 추후 구매 의사: 2차 세안 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여러 번의 사용이 필요해 클렌징이 귀찮은 날에는 다소 번거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성분, 보습, 피부 변화 등을 살펴보았을 때는 만족하는 부분이 더 많았다. 무엇보다 여름철 피부 컨디션 악화로 두드러진 블랙헤드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좋았다. 모공 케어 제품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클렌징워터 하나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린 것. 또한 꾸준한 사용 결과 피부 톤이 개선되는 효과도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재구매 의사가 충분하다.


Q. 평소 클렌징 방법과 피부 고민

포인트 메이크업은 립앤아이 리무버를 이용해 꼼꼼히 지워준 뒤, 오일 클렌저로 얼굴 전체를 롤링해서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씻어낸다. 이후 클렌징 폼으로 2차 세안으로 마무리하는 편.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방법

립앤아이 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워낸 뒤, 화장솜에 아이소이 클렌징워터를 충분히 적셔 양 볼부터 이마, 턱, 코 순으로 닦아냈다.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화장솜으로 세게 닦아낼 경우 붉고 따가움을 느껴서 클렌징 워터를 적신 화장솜을 얼굴에 5초 가량 올려서 메이크업을 녹여낸 뒤 사용했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 피부 변화

피부에 붉은 기가 심하고 환경이 변화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이마에 자잘한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작은 자극에도 따가움을 느끼는데, 아이소이 클렌징워터를 사용하면서 수분감으로 화끈거림과 트러블이 상당히 줄었다. 전체적으로 맑아진 피부톤을 느낄 수 있다.

Q.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워터 사용 후기

평소 오일 클렌저를 사용하고, 유명 클렌징워터를 사용해봤으나 메이크업 잔여물이 많이 남고 피부에 자극이 돼 만족하지 못했는데, 아이소이 클렌징 워터는 자극 없이 손쉽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패키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형에 용량도 커서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여행 가방에 넣어도 액체가 세지 않아서 만족스러웠다.

향/제형: 프레쉬한 향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제형 또한 가벼워서 피부 타입별 사용하는 데 있어 거부감이 없을 것 같다.

세정력: 클렌징워터는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우기에는 세정력이 다소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을 지워준 제품.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기 어려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보습감:클렌징워터의 장점인 보습감을 최대로 살린 제품. 타사 클렌징워터의 경우 메이크업을 닦아낸 후 건조함과 화끈거림을 느꼈는데, 아이소이 클렌징워터의 경우 오히려 메이크업을 지워내고 난 후 더 촉촉한 느낌을 받았다.

Q. 별점과 총평

★★★★★
총평 및 추후 구매 의사: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고 조그만 외부 자극에서 이마에 자잘한 트러블이 올라와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이소이 클렌징워터를 사용하면서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에 휴식을 주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손에 덜어낼 필요 없이 화장솜을 올리고 살짝만 눌러 사용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피부에 자극 없는 순한 제품이라 앞으로도 구매해서 꾸준히 사용할 계획.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