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에디터 리뷰] 신이 주신 열매 ‘노니’가 팩으로? 노니 마스크팩 체험기

2018-11-23 17:34:25

[이혜정 기자] 요즘 건강, 뷰티 업계를 아우르는 트렌드 중 하나로 노니를 꼽을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에도 등재된 의서 ‘동의보감’에도 실릴 정도로 예부터 그 효능이 뛰어났던 노니는 베트남, 인도 등지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열매.

트렌드에 민감한 셀럽 미란다 커, 한은정, 남보라 등이 언급하는 것으로 입소문을 탄 노니는 음식으로 먹거나 차로 마시는 것으로 흔히 알려져 있다. 그런 노니 열매 성분이 마스크팩으로도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피부에 도움이 되는 노니 속 뛰어난 성분으로는 피토케미컬 성분을 꼽을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부여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기 때문. 트렌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뷰티 에디터들의 노니 마스크팩을 발 빠르게 써 본 리뷰를 모아봤다.

건성 피부의 에디터 I


Q. 평소 피부 타입 및 고민

평소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다양한 보습 제품을 번갈아 사용해 보는 편. 메이크업을 즐기기 때문에 더욱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위한 노력을 하는 편이다. 촉촉한 피부 상태가 준비돼야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물빛미 노니 마스크팩 사용 소감

디자인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그린 컬러의 색상으로 믿음이 갔다. 제품을 개봉하자마자 은은한 향이 느껴져 마스크팩을 하는 내내 힐링 되는 기분까지 들 정도. 시트가 얇은 편이라 풍부한 양의 에센스를 듬뿍 머금고 있었다. 부착하고 청소를 하는 등의 집안일을 했음에도 들뜸 없이 얼굴에 밀착돼 좋았다.

Q. 별점 및 총평

★★★★★ 향도 은은하고 에센스도 듬뿍 머금고 있어 만족스러운 마스크 팩. 피부에 부족함 없이 에센스를 흡수해줬음에도 남은 에센스는 팔이나 다리 등 건조한 피부에 발라 줘 이용했다.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에는 피부에 광채가 돌며 충분하게 촉촉한 느낌이 들어 수분크림을 소량만 얹어주었음에도 다음날까지 촉촉함이 유지됐다. 마스크팩 시트만 낱장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시트지 한 장이 더 들어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약한 피부가 고민인 에디터 L


Q. 평소 피부 타입 및 고민

평소 피부 타입은 복합성. 특별히 건조하지도 않고 유분이 과도한 타입도 아닌 중간 타입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날이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평소보다 조금은 건조해지기 마련이라 보습에 신경을 쓰고 있다. 피부가 예민하지는 않지만 살짝 약한 편이라 너무 자극적인 제품의 사용은 피한다.

Q. 물빛미 노니 마스크팩 사용 소감

그린 컬러를 사용한 디자인이 굉장히 싱그럽게 느껴진다. 요즘 대세라는 신의 열매 노니. 그 노니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이들에게는 패키지 속 노니 이미지를 통한 전달성도 충분했다. 마스크팩을 개봉하니 시트가 에센스를 듬뿍 머금고 있었다. 향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붙일 수 있을 것 같았고 평소 피부가 좀 예민한 편인데 팩 자체가 굉장히 순한 느낌이 들었다.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훨씬 많이 느껴져서 지성이나 수분 부족형 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팩이란 생각이 들었다. 팩을 떼고 나서도 촉촉함이 꽤 오래 그대로 유지되는 느낌에 더불어 피부톤이 확실히 맑아진 느낌이라 만족스러웠다.

Q. 별점 및 총평

★★★★★ 노화 방지와 염증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노니 열매 성분이 함유돼 믿음직스러웠다. 특별한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 같다.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사용하기에 좋았다. 에센스에 수분감이 충분하게 느껴져 부담 없이 손이 자주 갈 것 같은 제품.

유, 수분 밸런스가 고민인 에디터 H


Q. 평소 피부 타입 및 고민

평소 피부 타입은 수분 부족 지성. 유분이 많지만 피부 속은 건조해 수분과 유분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이중 고민이 있었다. 겨울철이 될수록 건조함을 느끼지만 과하게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다.

Q. 물빛미 노니 마스크팩 사용 소감

깔끔한 디자인에 전면 상단에 노니 열매의 이미지가 첨부돼 노니 열매 성분 함유라는 제품의 특성을 잘 살려낸 것이 눈에 띄었다. 여타 로드샵 브랜드와는 다른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만족스러웠다.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착력과 수분감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팩을 붙이고 움직여도 전혀 들뜨거나 떨어짐이 없었고 부드러운 시트라 민감한 피부임에도 전혀 자극을 느끼지 못했다.

Q. 별점 및 총평

★★★★★ 넉넉한 사이즈와 밀착력으로 얼굴 전체를 덮어주는 느낌이 좋았다. 마스크팩을 붙인 후 다음 날이면 메이크업이 잘 받고 피부톤이 맑아졌으며, 피부 속 수분까지 채워지는 느낌. 특히 영양분과 보습감이 뛰어난 노니 열매 성분 함유로 요즘같이 건조한 때 사용하기 좋았다. 수분이 촉촉해서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 보습 크림을 소량 덧발라 주면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물빛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