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자극적인 각질 제거로 스크래치 난 피부 걱정? 아이소이 순삭필링젤 사용기

2018-11-23 15:05:16

[우지안 기자] 이 맘쯤이면 하얗게 들뜬 각질과 밀리는 화장, 푸석하게 일어난 피부 때문에 고민하기 일쑤다. 건성, 지성 피부할 거 없이 건조한 실내와 찬 바람에 상처받는 피부에는 극약 처방이 필요한 때.

피부가 자체적으로 재생하는 피부 턴 오버 주기에 맞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안팎으로 고통받는 피부에는 이마저도 쉽지 않다. 평소 각질 제거를 꾸준하게 해왔던 사람일지라도 점점 자극받는 피부에는 속수무책. 특히 피지선이 얇은 코옆, 입 주변의 피부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쉽게 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각질 제거는 습관처럼 챙겨야 하는 것.

에민한 피부일지라도 각질 제거는 필수적이다. 예민한 피부를 호소한 이들이 직접 사용해본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 사용 후기를 전한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지복합건성으로 T존 부위에는 유분이 많지만 볼과 입주변은 극건성이라 봄 가을 환절기에 항상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다, 볼부분의 요철이 고민이다. 더불어 노화 진행에 따른 길어지는 모공과 눈가나 콧등 잔주름이 걱정이다.

Q2 평소 각질 관리를 위한 노력

일주일에 두 번, 많게는 여러 번 얼굴이 푸석하다고 느낄 때마다 각질제거제를 사용한 뒤 수분팩을 하고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다.

Q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첫 느낌

텍스처: 몽글몽글한 젤 타입에 알갱이가 있어서 부드럽게 발리지만 양을 많이 하면 피부에서 겉도는 느낌이 들어서 제대로 각질이 벗겨지는 것인지 알 수 없을 것 같다.
: 은은한 장미 향이 감돌았다.

Q4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을 한 뒤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얼굴의 각질을 불려준 뒤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500원짜리 동전만큼 짜서 얼굴을 마사지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콧망울과 볼 쪽을 집중적으로 하는 편이다. 향이 은은하게 가미되어 있어 얼굴 전체에 장미향이 감도는 것 같다.

Q5 사용 후 피부 변화

평소 각질제거제를 통한 각질 관리를 꾸준하게 하고 있었기 때문에 눈에 띄게 피부가 환해진다거나 밝아지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지만 , 피부에 계속해서 마찰을 일으켰을 때 각질이 보였기 때문에 제대로 벗겨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양을 많이 하면 뭉쳐지는 각질의 양이 많지 않으니 물기가 없는 건조한 상태에서 소량만 사용해야 할 것 같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총평 ★★★☆☆

몽글몽글한 알갱이가 안에 들어 있어 T존과 U존의 각질제거에 효과적일 것 같다. 기존의 각질제거제와 큰 차이점을 알 수 없었다. 향이 너무 인공적인 향이 난다. 그럼에도 별 3개 인 이유는 세안을 했을 직후에는 촉촉한 느낌이 들었고 물을 두드려 흡수시켰을 때에는 각질제거를 하기전보다 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중성 타입, 환절기에는 건조한 편이다.

Q2 평소 각질 관리를 위한 노력

주로 각질제거 마스크팩을 쓴다. 각질 제거를 주기적으로 하진 않고 느끼기에 각질층이 두터워진 것 같거나 화장이 밀착되지 않을 때 각질 관리를 하고 있다.

Q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첫 느낌

텍스처: 부드러운 크림 타입이라 자극적이지 않았다. 흰 로션타입의 텍스쳐가 순한 느낌.
: 향이 강한 제품은 좋아하지 않은데 이 제품은 장미 향이 기분 좋게 났다.

Q4 사용 방법 및 후기

메이크업을 지우고 간단한 클렌징 후 얼굴에 남은 물기를 제거한다. 마른 얼굴에 필링젤을 500원 크기만큼 짜서 얼굴에 도포 후 부드럽게 문지른다. 처음에는 필링젤에서 각질이 가득 밀려서 나오는 희열을 기대했다. 시원하게 밀려나오진 않았지만 우선 굉장히 순하다는 느낌이었다. 각질제거가 확연히 되었다는 느낌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다음 날 아침 화장의 밀착력이 확실히 좋아짐을 알 수 있었다.

Q5 사용 후 피부 변화

미세하게나마 피부톤이 환해진 느낌이었고 환절기면 각질층이 쉽게 두터워지는 피부타입인데 많이 가벼워지고 매끄러워졌다. 두 번, 세 번 정도 사용해보니 처음 사용했을 때보다도 훨씬 각질정리가 잘 되는 것 같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총평 ★★★★☆

마일드 필링젤이라는 이름처럼, 정말 마일드하게 각질 제거를 해준다. 때처럼 밀려 나오는 심리적인 쾌감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조금 심심할 수는 있다. 다만 다음날 피부 상태를 봤을 때 확실히 각질 제거가 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자극 없고 부담 없이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튜브 타입의 용기도 사용하기 간편했다. 원하는 양 만큼만 짤 수 있어서 좋았다. 특별히 나쁜 점은 없었고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 듯하다.


Q1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민감 지성 피부. 사계절 내내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가 어려워 크고 작은 트러블이 피부에 계속 올라온다.

Q2 평소 각질 관리를 위한 노력

주 2~3회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쓰고 있던 편이다. 특히 코와 턱 주변에 피지가 많이 올라와 자극적이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피부에 오돌토돌한 좁쌀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는 꼭 저녁 세안 후 각질 제거를 하고 있다.

Q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첫 느낌

텍스처: 평소 사용했던 필링젤보다 훨씬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특히 피부에 얹고 마사지하듯 도포했을 때 피부 자극이 심하지 않아 만족스러웠다.
: 아이소이 특유의 장미향이 은은해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었다.

Q4 사용 방법 및 후기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폼을 사용해 이차 세안을 마친 후 물기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필링젤을 듬뿍 짜 피부 위에서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각질 제거를 시작했다. 특히 각질 고민이었던 볼 부위와 턱 주변은 더 세심하게 필링젤을 도포해 관리했다. 피부가 워낙 민감해 30초 정도 각질 제거 후 미온수로 닦아내 줬다. 우선 이전에 사용하던 필링젤보다는 훨씬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타입이었다. 각질이 심하게 밀리진 않았지만 피부 톤이 한결 투명해지고 밝아진 느낌이었다.

Q5 사용 후 피부 변화

각질 제거 후에 스킨 케어 단계에서 이미 피부결이 한 결 정리됐다는 느낌을 받았다. 볼 쪽에 살짝올라왔던 각질도 아예 사라졌고 메이크업 시에는 쿠션 팩트가 훨씬 밀착됐다. 특히 평소 피부 고민이었던 코와 턱 주변 피부에 트러블도 잦아들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 총평 ★★★★★

민감성 피부인 만큼 평소 모든 화장품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타입인데 아이소이 필링젤은 2주간 사용해보니 자극은 적고 제품력은 우수했다. 특히 필링젤 사용 후 코 주변에 붉은기가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사용 후 특별히 당기거나 붉어졌다는 느낌도 없었다. 특히 장미향이 은은하게 나 스페셜 케어를 하는 듯한 느낌이어서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하고 싶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