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점점 늘어나는 피부 트러블? 아이소이 아크니라인 사용해봤더니…

2019-04-26 16:50:46

[우지안 기자]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계절이니만큼 하나둘씩 솟아오르는 트러블도 점점 번지기 쉽다. 피부 트러블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트러블로 인한 스트레스를 익히 알 터. 메이크업을 해도 지울 수 없는 트러블 자국과 옥의 티를 남기는 붉은기는 세심하게 케어해야 흉터를 방지하고 흔적 없이 지울 수 있다.

트러블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요즘 같은 환경에는 트러블 걱정이 없던 사람들도 피부 고민에 시달리기 쉽다. 피부를 공격하는 미세먼지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는 각종 피부 질환을 발생시키기 때문. 한 번 올라오면 자국과 붉은기를 남기는 트러블은 공을 들여도 흔적을 깨끗하게 지우기 어렵다.

수년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한 이들이 직접 사용해본 아이소이 아크니토너와 응급 마스크팩 사용 후기를 전한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모공이 넓고 속건조가 있다.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 티존은 유분이 많지만 볼이랑 턱은 건조해 제품을 사용하기도 약간은 까다로운 피부 타입. 이런 피부 상태 탓에 트러블이 종종 발생해 고민이다.

Q. 트러블 피부 관리법

이중 세안은 필수다. 아이 리무버로 눈 화장을 1차로 지운 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씻어낸다. 이후 약산성 클렌징 폼을 사용해 한 번 더 클렌징한다. 이후 각질 패드나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닦아내는 단계를 꼭 지키는 편이다.

Q.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사용 방법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처음에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려 했으나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같은 경우에는 제형이 물 같은 제형이 아니고 약간 쫀쫀한 제형이라 밤낮으로 다른 각질 패드로 닦아낸 후 토너를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에 발라줬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3일에 한 번 정도 잠들기 전 아크니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한 후 마스크를 사용해줬다. 마스크 사용 후 남아있는 잔여물로 한 번 더 두드려 흡수 시켜준 후 수분크림으로 마무리해줬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토너가 묽은 제형이라기보다는 점성이 있는 제형이라 사용하면서 모공이나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평소 볼은 건조하고 T존 부위에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데 아침에 아크니 토너를 바른 후 화장을 하면 평소보다 피지 분비가 덜 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마스크 사용 후에 생각보다 수분감이 더해지진 않았다. 단 그렇다고 건조한 건 아니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는 느낌이 강했다. 트러블 부분도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옅어지는 게 눈에 보일 정도.

Q. 별점과 총평
★★★★★

피지 조절이나, 모공, 트러블 자국에는 효과를 보여서 매우 만족했다. 피부가 어두운 편이라 전체적인 피부톤이 얼룩덜룩한 면이 있었는데 아이소이 사용 후에는 피부톤도 정리되고 한 층 밝아진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속당김이 심한 타입이라 사용 후 건조한 느낌은 피할 수 없었다. 토너나 마스크팩 사용 후 수분만 함유된 크림을 더해주면 괜찮았다. 피지분비가 많이 되는 여름에는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수분 부족형 지성, 복합성 피부. 평소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 화장을 하든 안 하든 번들거림이 심했고 좁쌀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곤 했다. 또한 맨 얼굴일 때 안면홍조가 전체적으로 심해서 스트레스가 심하다.

Q. 트러블 피부 관리법

수면 부족이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하여 트러블이 심한 날에는 일찍 잠들려 노력했고 각질 제거를 위해 스크럽을 하고 수분을 충전하기 위해 마스크 팩을 하곤 했다. 좁쌀 여드름이 도드라져 보일 때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드름 치료 연고를 바르기도 한다.

Q.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사용 방법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설명에 적혀 있던 대로 화장 솜에 토너를 묻혀 피부 전체 결을 정돈해주고 특히 유분기가 많은 이마나 코 주변에는 약 1~2분 간 잠시 붙여두었다. 이후 피부를 가볍게 두드려 주어 토너 성분을 흡수시키려 했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마스크 팩은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10분~15분 가량 얼굴에 붙여 두고 남은 세럼 성분은 얼굴에 흡수시키기 위해 두드려 주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토너를 사용하기 이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피부에 유분기가 덜 해진 것 같다. 평소 집에서 민낯으로 있을 때는 유분기 때문에 하루에 2번 이상 물로 세안하곤 했는데 토너를 사용한 이후에는 번들거림이 눈에 띄게 줄어 그럴 필요가 없었고 그렇다고 건조한 제품이 아니라서 피부 속 당김은 느낀 적 없었으며 오히려 수분을 유지해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수분감이 굉장히 좋으면서도 끈적하지 않았던 제품이었다. 마스크 팩을 사용 후 다음 날 민낯으로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피부 붉은 기를 완화시켜주었다. 또한 한 번 사용하고 나면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유지돼 만족스러웠다.

Q. 별점과 총평
★★★★★

아이소이 제품을 드럭 스토어에서 본 적은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본 것은 처음이었다. 첫 사용 후기가 꽤 만족스럽고 제품이 제 피부와 잘 맞아서 구매하여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다. 학생 입장에서 보았을 때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무엇보다 얼굴의 붉은 기가 크게 완화된 점에 놀랐고 피부 유분기도 전에 비해 확연히 잡히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마스크팩은 쟁여두고 일주일에 3번 정도 꾸준히 하고 싶어졌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지성 피부. 사계절 내내 번들거리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어려운 피부 타입이다. 주기적인 피부과 방문으로 여드름 자국은 도드라지지 않지만 피부가 얇은 편이라 붉은기나 한 번 올라온 트러블 흔적을 지우기 어려운 편.

Q. 트러블 피부 관리법

피부에 자극을 최대로 줄이려고 하고 있다. 아침 세안은 물로만 하고 있고 저녁엔 트러블 전용 비누를 사용해 마사지하듯 클렌징을 한 후 가벼운 타입의 젤과 에센스로 기초 케어를 마무리한다. 티트리나 알로에 성분의 마스크팩을 자주 하는 편이다.

Q.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사용 방법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아침저녁 세안 후 퍼스트 토너로 사용했다. 화장솜에 묻혀 사용하다가 화장솜 또한 자극이 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손에 살짝 덜어 전체적으로 흡수시켜줬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보통 일주일에 2번 정도 마스크팩을 하는 편인데 아이소이 아크니 마스크로 교체해 사용했다. 피부에 올린 후 15분 정도 지난 후 떼어내고 평소 사용하던 아이소이 잡티세럼을 한 번 더 발라 수분을 보충시켜줬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 사용하자마자 곧바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눈에 띄게 맞춰졌다. 평소 오후만 되면 피부가 번들거려 기름종이를 사용했던 편인데 아크니 토너를 사용한 날부터는 기름종이 사용 횟수가 줄어들 만큼 피지와 번들거림을 잡아줬다. 2주 정도 사용했을 때는 피부톤이 환해지고 붉은기가 현저하게 옅어졌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 우선 미끈거리는 마스크팩은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아이소이 마스크를 사용해보니 트러블 피부에 적합한 마스크팩이라고 느껴졌다. 피지 조절과 트러블 예방에 탁월한 느낌.

Q. 별점과 총평
★★★★★

우선 화장품을 사용할 때 성분에 민감한 편인데 아이소이 아크니 라인은 성분 걱정은 제로였다. 평소 트러블이 올라왔던 자국이 옅어지고 전체적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줘 보송보송한 느낌이 너무 만족스러웠다. 보통 트러블 라인은 수분감에서 아쉬운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제품들은 수분과 트러블 관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느낌이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