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들뜨는 메이크업과 좁쌀같은 피부결…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사용기

2019-06-04 18:40:47

[우지안 기자] 충분한 수면과 비슷한 패턴의 일상에도 피부결이 유독 거칠어질 때가 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계절과 오락가락하는 기온인 요즘 같은 날씨에는 민감한 피부가 아닐지라도 피부 고민이 커지기 마련이다.

화장품을 바꾸지 않았는데도 피부에 각질이 부각되거나 흡수가 잘되던 크림이 하얗게 밀리는 경우, 피부를 위한 비장의 아이템이 필요하다. 메이크업 후에도 여전히 거친 피부결 때문에 고민인 이들이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를 직접 사용해봤다.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덜어주고 피부 산성도와 비슷한 파하 토너는 무너진 피부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고 자연에서 온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도 덜어준다. 건성, 지성, 민감 피부가 사용해본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사용기.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T존 지성, U존 건성인 복합성 피부지만 전체적으로 건조한 피부 타입. 날이 여름에 가까워지면서 T존에는 유분기가 과도하게 늘어나고 U존은 여전히 건조한 피부 상태. 봄에 사용하던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면 부위에 따라 헤비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발생해 고민이었다.

Q.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각질파토) 사용 방법

제품사용법에 적혀있는 대로 아침, 저녁으로 화장솜에 묻혀 가볍게 피부를 닦아내듯 사용했다. 유분이 많은 T존은 더욱 꼼꼼하게 공들여 닦아줬다.

Q.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각질파토) 사용 후 피부 변화

최근 피부가 T존은 기름기로 번들거리고 U존은 각질이 일어나고 화장이 들뜨는 등 고민이 많았다.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를 접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토너 대신 사용했는데 피부가 눈에 띄게 안정적인 상태로 변했다. T존의 번들거림이 며칠 만에 많이 자리 잡아 메이크업을 한 후에도 기름기로 화장이 무너지는 일이 덜했다. 특히 눈에 띄는 효과는 U존 각질 문제가 많이 정돈됐다는 것. 턱 아래와 입 주변, 코 옆에 있던 화이트 헤드가 파하 퍼스트 토너 사용 후에는 많이 없어졌다.

Q. 총평 ★★★★★

여름에 특히 사용하기 좋은 파하 퍼스트 토너. 특히 피부가 복합성이라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제격인 아이템. 보기 싫은 화이트헤드와 각질을 잠재우는 효과가 뛰어나고 각질과 화이트헤드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에 비해 자극은 적어 데일리로 사용해도 좋았다. 특히 각질 부각이나 화장이 들뜨는 부위에는 화장솜에 묻힌 토너를 꾸욱 눌러주거나 잠깐 올려두는 방법으로 사용했는데 피부가 정돈되는 효과가 뛰어났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지성 타입에 민감성 피부. 생리 전후로 T존과 볼 등에 트러블이 한두 개씩 생기며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져서 푸석푸석하고 각질 부각이 심하다. 그래서 화장이 잘 안 먹고 들뜨는 경우가 많다. 피부 착색이 심한 편이라 T존과 입가 부분이 거뭇하고 칙칙하다.

Q. 평소 피부 관리법

수분과 각질 관리를 철저히 하는 편이다. 매일 밤 세안 후 각질 패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분크림 또는 수면팩을 듬뿍 바르고 잔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누에고치 실크볼을 사용해 각질제거를 해주고 있으며 마스크팩도 일주일에 한두 번씩 수분, 미백, 영양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

Q.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사용 방법

매일 저녁 세안 직후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셔준 뒤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낸다. 특히 코 주변은 각질과 피지가 많으므로 좀 더 집중적으로 닦아주는 편이다. 각질이 심하게 뜬 날엔 이 과정을 두 번 반복해주기도 한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해당 제품을 사용한 후부터 화장이 잘 먹고 들뜨지 않아 굉장히 만족스럽다. 눈이 띄는 각질이 아니더라도 매끄럽지 못해 화장이 금세 들뜨곤 했는데, ‘파하 퍼스트 토너’를 사용한 이후부터는 피부 결이 부드러워진 것은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바를 시 촉촉하고 매끄러운 윤광 피부 표현이 가능해졌다.

Q. 총평 ★★★★

각질 패드보다 자극이 적고 순하게 각질 관리, 피부 결 정돈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파하 퍼스트 토너’를 사용한 후부턴 다음 단계에 바르는 에센스, 앰플, 크림도 이전보다 더 잘 흡수되다 보니 피부가 한층 더 화사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제품 하나면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각질 케어가 가능하기에 앞으로도 오래도록 애용하게 될 것 같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계절 때문인지 나이 때문인지 갈수록 푸석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다. 피부가 푸석해지는 만큼 주름도 더 부각되어 보이는 것 같아 더욱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더불어 환절기라 그런지 푸석한 피부 외에도 각질이 보이거나 피부 화장이 들떠 악순환이 반복되는 느낌이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각질 제거에 힘쓰고 피부 수분 보충을 하면 좀 나아진다길래 여러 제품을 사서 발라보기도 하고 필링, 각질 패드 등 다양하게 사용해보았다.

Q.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각질파토) 사용 방법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라는 안내를 보고 그대로 사용했다. 세안 후 미스트로 피부 수분을 보충한 뒤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 결에 따라 닦았다. 얼굴 전체에 화장솜 2개 정도를 사용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 한번 닦은 후 코 옆, 입 주위는 한 번 더 닦아 마무리했다. 피부를 닦은 다음에 순한 수분 에센스를 발라 피부 수분을 보충했다.

Q.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각질파토) 사용 후 피부 변화

우선 첫날은 ‘조금 정리되는 느낌이 든다’ 정도였는데, 매일 반복해서 사용하다보니 점점 피부가 더욱 정리되고 촉촉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기존에는 필링젤 사용 후 미스트, 에센스 순으로 기초 케어를 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한 뒤로는 세안,(미스트), 각질파토, 에센스(수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경우 미스트 추가 분사) 단계를 유지했다. 매일매일 사용해도 자극이 없고 순하게 닦이다 보니 더욱 잘 쓰게 된 것 같다. 피부 톤도 환해지고 각질이 정리돼 화장도 더욱 잘 먹어서 만족했다.

Q. 총평 ★★★★★

우선 각질파토 케이스에 ‘이럴 때 사용하세요~!’부분을 보고 끌려서 사용하게 됐는데 정말 그 부분의 고민이 완화됐다. 화장이 안 먹고 들뜰 때, 스킨케어 흡수가 잘 안 될 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고민, 입주변 각질 모두 완화되어 정말 신기했다. 아하, 바하가 들어있어서 조금은 따갑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자극 없이 순하게 닦이고 흡수되어 만족했다. 한동안은 이 제품에 정착할 것 같은 느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