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트러블 걱정 없는 건강한 피부 만들기

2019-08-29 11:03:57

[이혜정 기자] 트러블 하나 없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매일 사용하는 메이크업 브러시 등 각종 소품부터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클렌저, 베이스 제품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울상 짓게 만드는 트러블을 유발하는 요소들은 도처에 널려 있다. 이 때문에 피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를 하나씩 제거해 완전무결의 상태를 만들어야만 광채 피부 만들기가 가능해진다.

요즘 들어 이유를 알 수 없는 각종 트러블이 발생해 울상이라면 내 피부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자극적인 습관이 무엇인지, 청결함을 놓치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볼 것. 트러블 걱정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알아보자.

STEP 1 모공 속까지 깨끗한 클렌징


트러블 걱정 없는 피부를 꿈꾼다면 꼼꼼하게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세안’이 필수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각종 메이크업 잔여물과 온종일 쌓인 각종 노폐물과 땀, 피지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

꼼꼼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미세한 거품의 폼클렌저를 이용해 메이크업 잔여물 및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세안 시 신경 써야 할 것은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이는 것이다.

세안할 때는 최대한 거품이 촘촘하고 풍성한 제품을 이용해 피부에 직접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할 것. 동시에 클렌징을 할 때는 손에 힘을 최대한 뺀 상태에서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으로 세안을 진행하자.

STEP 2 순하고 촉촉한 베이스 제품 선택하기


트러블 없는 광채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제품 하나를 선택할 때도 성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순하고 자극이 없는 성분들로 구성된 것은 물론이고 피부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베이스 제품을 선택해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맑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CC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처음부터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이미 트러블이나 트러블로 인한 색소침착 등의 고민이 있다면 이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맑은 피부로 연출해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이미 존재하는 트러블 흔적을 커버하기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 자체를 여러 겹으로, 두껍게 진행한다면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은 물론 화장이 과하게 두꺼워 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순한 타입의 CC 크림을 이용해 베이스를 정돈하고 커버하고 싶은 부분은 컨실러를 이용해 볼 것.

STEP 3 메이크업 브러시 깨끗하게 관리하기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에는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제품에 맞는 브러시나 스펀지 등의 도구를 사용한다면 더 세밀하고 섬세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러한 메이크업 도구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세척’이라 할 수 있다. 메이크업을 매일 시행하다 보니 메이크업 도구 역시 금세 오염되기 마련. 메이크업 후에 클렌징을 진행하듯이 메이크업 도구 역시 깨끗하게 세척해야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메이크업 도구 전용으로 나온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브러시 및 스펀지 등의 도구를 꼼꼼하게 세척하는 한편 세척 후 제품을 제대로 말려주어야 피부에 문제가 없으니 세척부터 건조까지,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위한 선택


01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 성분과 스피룰리나의 함유로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 해진 클렌저.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 제형이 피부에 자극 없이 말끔한 세안을 돕는다. EWG 그린 등급 제품으로 자칫 자극적일 수 있는 클렌징 단계에서 편안함을 준다.

02 설화수 CC유액 SPF34/PA++ 실크처럼 부드럽고 얇게 발리는 텍스처의 CC크림. 스킨케어 보습성분이 다량 함유돼 부드럽게 발리고 빠른 흡수가 특징이다. 파우더가 잡티를 촘촘하게 커버해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데 효과적.

03 바비브라운 브러쉬 클리닝 스프레이 모든 브러쉬 재질에 사용하기 적합한 클렌저. 스프레이 형식으로 간편하게 브러쉬를 클렌징하며 제품을 오래도록 좋은 상태로 유지해준다. (사진출처: 물빛미, 설화수, 바비브라운,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