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건조함과 가려운 피부 SOS! 건조 피부 악순환 케어해줄 아이소이 아토잠잠크림 사용해봤더니…

2019-11-04 14:14:22

[우지안 기자] 해마다 이맘때면 건조한 피부를 소유한 이들은 잠도 못 들 정도로 가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건조한 피부는 가려움을 유발하고 하얗게 일어난 각질층은 지저분해 보이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소이기도 하다.

가렵다고 무턱대고 긁으면 피부는 그대로의 상처를 남기기 마련. 가려움에 긁은 피부는 색소 침착을 유발하고 상처를 내고 상처는 붉어짐과 2차 피부 감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피부 겉을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속보습을 통해 피부 건조함을 바로 잡아야 하는데 자칫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고 민감함을 배가할 수 있어서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절기, 찬 바람을 쐬면 더욱 건조해지고 가려워지는 피부. 보습막을 탄탄히 해주고 수분함량을 증가 시켜 건조함과 가려움을 잠잠하게 만들어주는 저자극 고보습 아이소이 아토 잠잠 크림을 직접 사용해본 이들이 전하는 리얼리뷰.


Q.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악건성. 아토피가 심한 편이라 날씨 변화에 따라 피부가 시시각각 민감해진다. 요즘은 환절기라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해진 상태다.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크림보다는 오일을 잘 사용하고 있다. 주로 코코넛 오일과 아르간 오일을 사용하는데 최대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건조할 때면 수시로 발라준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느낌

바르자마자 건조함과 가려움이 가라앉는 게 느껴졌다. 여러 가지 아토피 크림을 발라봐서 혹시 부작용이 있진 않을까 하는 마음에 처음에는 소량 발랐는데 문제없이 피부에 서서히 스미고 자극적이지 않게 흡수돼 만족스러웠다. 끈적임은 거의 못 느꼈고 보습감이 훌륭했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방법

아토피가 있는 부위는 워낙 건조하고 간지러워서 보이는 곳에 두고 수시로 발라줬다. 특히 아기들이 사용해도 안전한 성분만 있다고 해서 안심하고 아기에게도 세안 후, 목욕 후에 발라 주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처음 화장품을 사용할 때 향이 강하면 손이 잘 가지 않고 민감한 편인데 은은한 향이 거슬리지 않아 좋았다. 제형은 겉으로 보기엔 꾸덕꾸덕한 크림 같지만 막상 펴 바르면 굉장히 얇게 발리면서 끈적이지 않고 보습막이 생기는 느낌. 촉촉함이 오래돼 좋았다.

Q. 별점과 총평 ★★★★

아토피 때문에 좋다는 크림은 거의 다 사용해봤는데 아이소이 아토크림의 경우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단 한 가지도 없었다. 향, 발림성, 수분감, 가려움 감소는 물론이고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성분들이라 앞으로도 구매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Q.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얼굴 피부와 다르게 바디 피부는 악건성. 특히 겨울철이면 어떤 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일어나고 건조해져 따갑고 간지럽다.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샤워를 한 후 1분 안에 보습 케어를 해주려고 노력하는 편. 특히 찬 바람이 불고 추운 날씨에는 피부가 붉어지고 두드러기처럼 피부 표면이 예민해져 크림과 오일을 섞어 발라주기도 한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느낌

우선 얼굴보다는 바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샤워 후에 곧바로 아토잠잠크림을 발라줬다. 특히 각질이 유난히 부각되는 다리 부위에는 얇게 여러 번 크림을 발라주었고 건조함이 유난히 신경 쓰이는 부위에 수시로 발라주었는데 즉각적으로 수분이 보충되는 느낌이었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방법

샤워 후 곧바로 크림을 소량씩 여러 번 발라주었다. 원래 사용하던 다른 크림은 일절 사용하지 않고 아토잠잠 크림만 사용해보았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우선 건조했던 피부가 빠르게 보습력을 찾은 느낌. 특히 다리 쪽은 크림을 발라도 몇 시간 후면 다시 건조함을 느끼고 따가워지는 편인데 아토크림을 바른 후에는 촉촉함이 오래 유지돼 각질도 감소하고 예민했던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 느낌이었다. 특히 저녁 외출 후 샤워 후 크림을 바르고 잠들어도 잠든 사이에 나도 모르게 피부를 긁어 피가 나거나 상처를 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토크림을 바른 후로는 자다가 긁는 경우가 현저히 줄었다.

Q. 별점과 총평 ★★★★★

우선 아토피나 악건성 피부를 지닌 사람의 경우 성분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낀다. 어렸을 때 피부과에서 연고를 처방받고 단기적으로는 가려움이 줄었지만 내성이 생기고 오히려 피부가 더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사용하게 됐는데 아이소이는 유해한 성분이 단 하나도 없어서 굉장히 안심할 수 있었다. 가려움을 가라앉히고 각질을 잠재워주는 등 악건성 피부를 저자극 케어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도 찾게 될 아이템.


Q.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

피부타입은 건성. 어릴 때부터 약한 아토피가 있었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환절기 전, 후로 아토피 증상이 나타나는 편

Q. 평소 피부 관리 방법

거의 매일 샤워를 하지만, 피부가 건조한 타입이라 물 샤워만 진행하고 바디워시는 이용하지 않는다. 샤워 후 순한 보습제를 항상 바르고 사우나, 찜질방, 목욕 등은 가능한 지양하는 편. 겨울철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질 경우 더 보습력이 풍부한 크림을 사용하거나 보습제에 바디오일을 섞어서 바르면서 관리한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느낌

처음에는 간지러움이 심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끼진 못했다. 꾸준하게 사용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 집에서는 물론 휴대하면서 생각날 때마다 발랐는데 바른 후에 끈적이지 않아서 바로 옷을 입어도 불편함이 없었다. 휴대하고 다니며 수시로 바를 수 있게 작은 용량으로도 출시됐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다.

Q.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 사용 방법

샤워 후 간지럽고 예민해진 부분에 아토잠잠크림을 발라주었고, 크림을 휴대하고 다니며 생각날 때마다 아토피 부위인 무릎 뒤, 팔꿈치 안쪽 등에 꾸준하게 발랐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아토잠잠크림을 사용하기 전에는 아토피 부위의 간지러움 증상으로 긁어서 붉게 된 상처가 있었다. 아토잠잠크림 사용 후 가려움이 많이 감소했고 간지러웠던 부위 이외에 다른 부위에는 크림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덕분에 사용 부위와 아닌 부위의 건조함 등을 더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었다. 아토잠잠크림을 바르지 않은 부분은 평소처럼 건조하였으나 꾸준하게 크림을 바른 부분은 간지러움이 감소하는 것은 물론 다른 피부보다 촉촉해서 만족스러웠다. 제형은 가벼운 편이라 발림성이 좋았고 제형이 무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보습력이 좋았다. 향기는 무향은 아니고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의 레몬향. 크게 거슬릴 정도의 향이 아니라 수시로 바르기에 좋았다.

Q. 별점과 총평 ★★★★★

기존에는 아토피 부위가 가려울 때 로션, 크림에만 의존하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 피부과에서 처방을 받았는데 앞으로는 로션으로 전체적인 보습 관리를 하고, 아토피가 고민이 되는 부위는 아이소이 아토 카밍 크림으로 집중에서 관리해주면 좋을 것 같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