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킨케어의 최종병기! 팩의 A to Z

이진주 기자
2020-05-27 16:37:24
[이진주 기자] 피부 미백부터 진정, 탄력, 영양, 수분까지 시간과 비용 등 모든 것을 망라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뷰티템은 오직 팩뿐이다. 또 K-뷰티의 위상이 커지면서 해외 여행객들에게까지 인기 좋은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날이 갈수록 기능적인 진화는 물론 LED 마스크까지 출시되는 등 종류와 디자인 역시 팩의 끝없는 변신은 그저 놀랍기만 한데.

그만큼 종류가 다양해지다 보니 적재적소 어떤 팩을 사용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상황에 마주하게 된다. 이도 그럴 것이 소재, 기능, 디자인, 피부 타입에 따라 세분되기 때문. 하지만 결국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기능과 소재 그리고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하면 되는 단순한 문제다.

모공 청소부터 수분 보충까지 못하는 게 없는 말 그대로 스킨케어의 최종병기인 팩. 집에 있는 출처 모를 팩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팩에 대한 정보를 알고 모르냐의 차이는 피부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준다. 하루 15분 투자일지라도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팩의 A to Z를 알아보자.

시트 마스크


피부를 위해 매일 하는 팩이지만 미끈거리는 소재는 늘 적응이 어렵기만 한데. 시트 마스크는 소재에 따라 유효 성분 흡수율과 밀착력이 달라지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인견(레이온)은 목재 펄프에서 얻은 섬유소를 가공해 만들었으며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순면(코튼)은 목화에서 추출해 만든 천연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큐프라 소재 역시 목화씨의 솜털을 이용해 만들어 자극이 적고 피부가 비칠 정도로 얇은 두께로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에센스를 압축해 만든 하이드로겔은 장시간 수분 공급이 가능하고 코코넛을 압축 발효해 만든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강력한 수분 흡착과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워시 오프 마스크


한 번쯤 모공 관리를 위해 한순간에 초록 괴물로 변하는 슈렉 팩을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 이 슈렉 팩이 워시 오프 마스크 가운데 가장 수요가 높은 클레이 팩으로 딥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초미세먼지와 블랙헤드뿐 아니라 모공 속 과잉 피지를 흡착해 자연스레 각질을 탈락하도록 돕고 일시적인 미백 효과까지 가져다준다.

이는 어느 지역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는가에 따라 그린, 레드, 머드, 황토 등 다양한 클레이로 분류되며 진정, 보습, 모공 수렴 등 효과도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 원하는 성분의 팩을 얼굴 전체에 고르게 도포할 것. 장시간 방치할 경우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막화 현상이 심해지기 전 권장 사용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좋으며 주 1회가 적당하다.


마몽드 포어 클린 클레이 마스크 천연 어성초 잎을 그대로 담은 제형이 두텁게 쌓인 묵은 각질을 깨끗이 제거해주고 과잉 피지를 정화해 매끈한 모공 관리를 도와준다. 부드러운 클레이 텍스처와 미세한 호두껍질 성분이 피부에 부담 없이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하며 산뜻한 풀 향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필 오프 마스크


전문 에스테틱 샵에서 받는 모델링 팩 부럽지 않게 집에서도 가능한 필 오프 마스크가 대거 출시되고 있다. 또 에센스가 흘러내리는 것은 찝찝하고 씻어내야 하는 번거로움도 피하고 싶을 때는 바로 필 오프 마스크로 대체할 수 있는데 제조하는 시간만큼은 피부를 위해서라면 양보해야 할 터.

일명 고무 팩으로 불리는 모델링 팩은 점성의 겔 텍스처가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밀착되어 피부의 열을 흡수하고 수분 증발을 차단해줘 촉촉함을 더 오래 지속시킨다. 클레이 마스크처럼 얼굴 위에 펴 바르는 사용법은 비슷하지만 이는 사용 후 씻어내는 것이 아닌 시트 마스크처럼 떼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메라 10 씨드 – 뉴트리 모델링 마스크 10가지 자연 유래 식물의 씨앗과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 에센스가 피부 진정 및 영양 공급으로 건강한 피부 본연의 광채를 선사해준다. 하이드로 콜로네이드 네트워크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밀착되고 내용물이 서로 결합하여 피부를 빈틈없이 감싸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