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자글자글한 주름 부위별 탈출비책

이진주 기자
2021-06-01 14:49:29

[이진주 기자] 아무리 어려 보이게 치장을 해도 ‘이것’ 때문에 결코 나이를 속일 수 없다. 바로 야속한 세월이 담긴 곳곳의 주름들에 의해 들통나고 마는데. 이는 노안의 이미지와 함께 상대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주는 탓에 어떻게든 쫙쫙 필 수만 있다면 뜨거운 다림질도 마다치 않을 것.
보통 30대에 접어 들면서 얼굴과 목 부위의 주름이 진행되지만 요즘은 나이와 상관없이 평소 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굵고 선명한 자국으로 남기 전에 일찍부터 탄력 케어에 돌입해 사전에 방지하거나 옅어질 수 있도록 세심히 관리해야 한다.
물론 피부 절개나 삽입술 혹은 레이저 등의 의술에 기대 본래의 피부 컨디션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자칫 영구적인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재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임시방편일 뿐이다. 따라 원치 않은 부위별 주름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셀프 케어법을 살펴보자.
눈주름

20대의 예쁜 눈웃음은 나이 들수록 자글자글한 눈주름으로 변형된다. 또한 눈가 주변의 표정 근육에 영향을 미쳐 미간까지 미세한 선들이 자리하게 된다. 특히 다른 부위에 비해 가늘고 몇 겹씩 겹쳐 발생하기 때문에 클렌징과 스킨케어 시 더욱 주의해서 살펴야 한다.
따라서 자극적인 세안은 조심하고 반드시 리무버로 한 차례 노폐물을 닦아내 세정해야 한다. 또한 기초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눈가 노화 예방을 위해 아이 패치를 붙여 수분과 영양을 극대화하고 썬크림과 전용 크림을 톡톡 찍어 발라 칙칙하고 퀭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개선할 수 있다.

에뛰드 브라이트닝 아이 패치 7일팩 빈틈없이 밀착되는 우레탄 코팅 시트로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당호박추출물이 함유되어 눈가 미백과 주름 개선의 기능성 처방을 돕고 넓은 시트로 눈가부터 볼 부위까지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팔자주름

노안으로 보이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팔자주름의 여부다. 이는 웃거나 말할 때 과하게 부각되는 탓에 상당히 신경 쓰는 이들이 많다. 물론 안면 구조상 광대나 콧대로 인해 양 볼의 피부가 잘 처지는 경우도 있지만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에 의해 형성되기도 한다.
결국 피부 탄력에 기여하는 진피층의 핵심 성분들을 보충함으로써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이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으로 망가진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재생 주기를 정상화시켜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꾀할 수 있다.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목주름

흔히 몸의 나이테라고 불리는 목주름. 특히 목은 피부의 진피층과 피하 지방층이 상대적으로 얇고 피지샘도 적어 수시로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기 십상이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세포 수분을 앗아가 잔주름을 유발하거나 광경근이 약해 살이 처지는 등 예민해지기 쉽다.
따라서 목주름으로 이어지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스트레칭을 자주해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어 전용 넥크림을 목 전체에 고루 펴 발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듯 마사지해 완전히 흡수시키면 보호막 형성과 동시에 수분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자연발효 에너지 넥크림 4단계 고농축 단계를 거친 제주 콩 자연 발효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높여 탱탱하고 힘 있는 목 피부로 가꿔준다. 미세 입자화된 푸른 콩 발효 오일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과 함께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윤기를 부여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