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폭염주의보’ 시원한 쿨링 케어가 해답!

이진주 기자
2021-07-07 14:13:20

[이진주 기자] 하늘에 구멍이라도 난 듯 거센 장마가 지나가면 절로 인상이 찌푸려지는 폭염이 기다린다. 부디 올여름은 큰 변화 없이 푸근한 날씨가 줄곧 이어지길 바라지만 들려오는 기상예보에 의하면 평년보다 극심한 더위 특보가 발령될 것으로 예상된다.
불바다나 다름 없는 찜통 소식에 대국민 울상 모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외출을 자제한다지만 빈틈 없이 내리쬐는 햇빛을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다. 결국 열기만큼 활활 타오르는 피부 온도를 이기지 못하고 백기를 들고 마는데.
그렇게 처참히 망가진 피부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시원한 쿨링 케어가 해답이다. 그러므로 온몸 곳곳에서 살려 달라는 외침이 들려오기 전, 하루 일과를 마치고 귀가 후 즉시 차갑게 온도를 낮춰주면서 손상된 부위별 필요한 재생 관리에 돌입할 것.
터질 듯한 얼굴에는 수분 패드

푹푹 찌는 날씨에 자연스레 달아오른 얼굴. 이에 모공은 활짝 개방된 상태에서 대량의 피지 폭발을 앞두게 된다. 그렇게 진피층의 엘라스틴이 줄고 점차 탄력을 잃으면서 노화를 앞당긴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가 붕괴된 피부는 적은 일사량에도 과한 자극을 느끼는데.
그런 이유에서 티트리 성분의 수분 토너를 활용한 홍조 케어는 필수다. 이는 양면 패드 제품을 사용해 얼굴 위에 일정 시간 올려 열을 식힌 다음 나머지 면으로 오염 물질을 제거해 피부결을 말끔히 정돈할 것. 여기에 쫀쫀한 크림을 겸하면 모공 수렴에 도움이 된다.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토너패드 당나귀유 5종 유산균발효용해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턴오버 주기의 정상화로 각질을 자연 탈각시켜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레가노잎과 티트리 추출물의 카바크롤 콤플렉스가 살균 및 항염 효과를 부여해 외부 유해환경물질을 깨끗이 닦아주고 알러젠 프리의 은은한 허브향이 릴렉싱을 돕는다.
살갗 벗겨진 보디에는 수딩 젤

피부가 심하게 탈 경우 화끈거리는 데 멈추지 않고 물집이나 화상이 남게 된다. 어쩌면 관리 방법에 따라 자칫 영구적인 흉으로 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붉어지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즉각적인 응급처치로 증상을 약화시킬 것.
또한 뱀 허물처럼 벗겨지는 피부를 잡아떼거나 방치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는 천연 알로에 젤을 통해 부족해진 수분을 채우고 정상적인 턴오버 주기로 회복할 수 있다. 혹 탈각과 탈수 증세가 심각하다면 냉장 보관한 제품으로 빠른 재생과 열감 해소가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풍부한 수분과 아미노산을 집중 공급하는 알로에 속살 추출물과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는 알로에 바이탈라이징 에너지가 예민한 피부를 즉각 진정시킨다. 재생 기능의 마테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건강한 활력을 부여한다.
녹아내린 두피에는 스파클링 토닉

강렬한 땡볕이 가장 먼저 닿게 되는 부위는 바로 머리다. 뜨거운 두피열에 반응한 땀과 피지로 머리카락까지 끈적이는 건 삽시간이다. 문제는 열기가 식으면서 굳어지는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못하면 모공을 막아 간지러움, 염증,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
더군다나 주체되지 못하는 유분은 코를 찌르는 악취를 유발한다. 따라서 저자극 헤어 토닉을 이용해 두피 온도를 약 5~10도 가량 낮춤과 동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급선무. 이는 텍스처를 분사 후 마사지 테크닉으로 각질 감소와 방어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토닉 두피쿨링 뿌리는 순간 두피 온도를 감소시키고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벽 강화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한다. 직분사 부스팅 팁 타입과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으로 강력한 개운함을 선사하고 멘톨 성분 무첨가로 부담 없이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