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사무실에서도 알잘딱깔센! 워크메틱 추천

이진주 기자
2021-08-10 11:27:00

[이진주 기자] 사회인이 되고부터는 집과 회사만 오가는 쳇바퀴 같은 일상이 당연해지곤 한다. 그렇게 하루 중 사무실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살림템의 경계가 없어지는데. 더욱이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이라면 자연스레 데스크 한쪽에는 나만의 화장대가 생기기도.
그도 그럴 것이 피부는 건조한 사무실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을뿐더러 장시간 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거듭 수정이 불가피하기 때문. 또한 외부 미팅이나 출장 등의 변수도 존재해 언제 어디서든 고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피부 보습, 악취 제거, 메이크업 수정 등 상황별 고민을 일하는 중에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는 코스메틱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사무실에서도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뷰티 케어할 수 있는 워크메틱 아이템을 살펴보자.
보습 케어 :: 수분크림+미스트

답답한 실내공간에 자주 환기를 시켜도 수많은 PC와 각종 냉난방기기가 뿜어대는 열과 전자파를 막아낼 도리는 없다. 이처럼 건조한 사무실에서 피부가 숨을 못 쉬는 건 당연한 일. 그렇기 때문에 직장 내에서도 수분과 보습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피부결이 거칠고 푸석푸석하다면 수시로 미스트를 분사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수분크림을 덧발라 얇은 보습 막을 형성해주면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촉촉함을 2~3시간 이상 더 유지할 수 있는 비결.

1 홀리추얼 뉴트리 엘릭서 미스트 네롤리, 모링가씨 오일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의 카카두 플럼이 활력을 부여해 밝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8종의 화이트 플라워 집합 콤플렉스가 은은한 향과 리바이탈라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2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체취 케어 :: 핸드크림+스틱향수

공기청정기가 제아무리 열일해도 모든 악취를 제거할 수는 없다. 특히 사람의 땀과 고유의 살 냄새 등 여러 체취가 섞이게 되면 나도 모르는 새 다양한 냄새가 배곤 한다. 그런 이유에서 주변을 정돈하고 자신에게서 나는 향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바디 데오 스틱을 통해 전체적인 체취를 컨트롤하고 끈적한 살결을 한결 청결하고 쾌적하게 관리할 것. 이어서 손을 씻은 후에는 핸드크림을 발라 쫀쫀하고 부드러운 상태를 유지하고 향기로운 잔향으로 하여금 심리적인 안정 효과까지 꾀할 수 있다.

3 프라도어 바디 데오 스틱 자연 유래의 규조토와 사이클로덱스트린이 포함되어 피부 노폐물 흡착을 통한 불쾌한 체취 제거가 가능하고 코코넛 성분이 얇고 가벼운 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노세범 파우더 스틱 제형이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해 준다.
4 프리메라 핸드크림 극강 보습력의 시어버터와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E가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마트리카리아 꽃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8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Breathe Deeply와 Stay Warm 2가지로 취향별 향 선택이 가능하다.
화장 케어 :: 컨실러+파우더

업무 강도와 스트레스에 메이크업도 파국을 맞았다. 회사만 가면 유분이 폭발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렇게 번들거리는 개기름에 공들여 한 화장도 서서히 지워지고 뜨기 시작하는데. 하지만 이를 클렌저로 깨끗이 지우고 다시 하기도 어려운 상황.
이는 얼굴 전체 리터치보다 부분 수정만 살짝 해줘도 화사하고 균일한 톤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먼저 팩트나 파우더를 사용해 유분을 잡은 다음 기존 베이스와 비슷한 계열의 컨실러로 잡티와 요철을 가려준다. 이어 다시 한번 파우더로 주름 끼임을 방지하고 마무리하면 끝.

5 부르조아 올웨이즈 패뷸러스 풀 커버리지 컨실러 히알루론산과 비타민E가 촉촉한 수분감과 생기를 부여하고 크리미한 초경량 오일프리 텍스처가 들뜸 없이 가볍게 밀착시킨다. 라이프 프루프 기능으로 뛰어난 지속력과 휴대가 간편한 미니 사이즈가 특징이다.
6 순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뮨 파우더 2가지 다공성 파우더로 건조하지 않게 피지를 흡착하고 주름과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한다. 녹차, 병풀, 프로폴리스 등 스킨케어 유효 성분 함유로 피부 본연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안티폴루션 기술력이 더해져 미세먼지를 차단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