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무너진 얼굴 윤곽선 바로잡는 법

박찬 기자
2021-11-24 14:45:00

[박찬 기자] 주름은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 좋은 인상은 이목구비에서 풍기는 인상뿐만 아니라 어느 부위에 얼마만큼의 주름이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다. 사실상 인간의 나이테라고 칭할 수 있는 것.
그 예를 들어 자주 인상을 쓰는 습관이 있는 경우엔 미간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평소 엎드리거나 턱을 괴는 습관을 지녔을 경우엔 입 주변에 팔자 주름이 생기기도. 덧붙여서 눈을 비비거나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 시선을 고정하다 보면 눈가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평소 별생각 없이 행하던 습관이 얼굴 인상에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
아직 주름이 심하게 자리 잡진 않았지만 모공이 축축 처지거나 나이 들어 보인다면 원인은 무너진 얼굴 윤곽. 나이 들면서 생기는 자연현상이든 외부적 요인이든 피부 자체에 힘을 잃는다면 윤곽이 흐트러질 수밖에 없다. 매끈하고 탄력 있게 올라붙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결을 갖기 위해선 주름 예방이 필수적이다.

리프팅 - 쫀쫀하게 영양 채우기

피부조직 안쪽의 골격이 무너지면 얼굴형이 둔탁해지고 전체적으로 울상처럼 보이는 인상으로 자리 잡게 된다. 피부 코어 볼륨을 키우면 이를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을 것. 팽팽하게 리프팅 된 눈가와 입 주변은 자연스럽게 웃는 인상을 결정짓는다.
기초 탄력을 세우고 코어에 영양을 채우기 위해선 콜라겐 합성을 돕는 멀티 펩타이드 성분의 에센스나 진피층을 가꿔 탄력을 부여하는 EGG, 레티놀 성분 등을 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영양 욧는 안티에이징 제품에 특히 함유된 경우가 많은데, 보습 이후에 에센스를 덧발라 쫀쫀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팁.
덧붙여서 코어 볼륨을 키우기 위해서는 일상 속 습관이 매우 중요한데, 평소 자신이 인상을 찌푸리며 말하진 않는지, 한쪽 방향으로만 턱을 괴고 책상에 앉아 있는 것은 아닌지, 목을 앞으로 빼고 앉아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봐야 한다.

필킨 블룸 셀 브라이트닝 마스크 캘러스배양추출물과 홍삼 영양으로 피부 탄력 및 생기를 되찾아주는 워시오프팩. 미백과 주름 개선에 특히 기능적이며 맑고 환한 피부 에너지를 선사한다. 지치거나 피곤해 보이는 피부에 활력이 필요할 때, 혹은 중요한 날을 앞두고 토탈 스킨 케어가 필요할 때 주목할 제품.
볼륨 업 – 수분으로 피부 장벽 채우기

피부에 볼륨이 없다면 얼굴 전체가 흘러내리는 것처럼 보여 페이스 라인을 굳히기 힘들다. 이럴 때는 피부 속부터 수분으로 가득 채워 피부 장벽의 힘을 길러야 한다. 성인의 몸에서 수분 비율이 60~65%인 만큼, 단단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 페이스 라인에 힘을 맞춰야 한다.
볼륨을 키우기 위해 보톡스를 통해 주름을 펴는 것도 좋지만, 보다 건강한 피부결을 갖추기 위해서는 최우선으로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효율적. 전문가들은 보습제를 활용해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하면 잔주름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물론 보습제는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춰 골라 사용해야 할 것. 보통 트러블성 피부의 경우 유분기가 많지만 수분이 부족해 여드름 피부용 보습제가 필수적이다. 수분 섭취를 위해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채소나 과일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비타민C와 비타민E에는 항산화 효과가 꾸려져 있어 주름 예방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세럼 용설란의 생생한 에너지로 더욱 촘촘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추게 하는 안티에이징 탄력 세럼. 볼 탄력을 촘촘히 케어해 탄탄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로 발돋움하게 만든다.
부기 제거 – 얼굴 라인 가꾸기

얼굴이 붓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하지만 그 부기를 그대로 방치하면 얼굴 윤곽선을 둔탁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 된다. 평소에도 얼굴 부기가 느껴진다면 당장 예방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이에 전문가들은 손가락을 통한 마사지를 추천한다. 손가락으로 꼬집듯 살을 잡은 뒤 살짝 들어 올려 멈추기만 하면 끝. 이를 통해 순환되는 느낌을 갖게 되며 노폐물 해소까지 이룰 수 있다.
귀 뒤부터 쇄골을 연결하는 근육을 손으로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잡아당겨 멈췄다 놓는 동작을 반복하면 얼굴 부기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림프가 제대로 순환되지 않은 채 부종이 생긴 얼굴선을 직접 가꾸게 되는 것.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골드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360도 회전하는 롤러와 돌출된 모서리 부분으로 지압까지 가능해 편리한 마사지 롤러. 얼굴 전체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 이후에 귀 뒷부분부터 데콜테까지 목 부분을 위아래로 롤링해볼 것.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