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동갑내기’ 여배우의 비밀

2015-08-17 18:02:35
[뷰티팀] 커스틴 던스트와 한가인은 82년생 개띠다. 동갑 내기 여배우지만 외모만 보면 5살 정도 차이나 보인다.

동그랗고 맑은 눈, 짧은 턱, 진한 눈썹을 가진 한가인은 국가 대표급 동안 미인. 반면 커스틴 던스트는 입 주변에 자리한 깊은 팔자 주름과 피곤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다소 연륜이 느껴진다.

여배우들은 한 살 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미묘하고 냉정하며 매우 치열한 신경전을 펼친다. 그런데 여배우의 심리전을 지켜보는 우리도 그 게임에 동참한다. 나와 동갑인데 훨씬 어려 보이는 여배우를 찬미하는 심경은 참담하다. 타고난 외모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 관리로 5살은 거뜬히 커버할 수 있다. 생활형 관리법을 소개한다.

단계 1. 미스트+콜라겐팩+보습크림

실내에서 신경질적으로 뿌려대는 미스트. 보습 관리의 첫 단계다. 수분 부족은 피부 탄력 저하와 피부 노화의 주된 원인이다. 피부 보습과 탄력 개선에 탁월한 골드펩타이드나 아데노신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서 바른다. 다양한 제품을 써 보고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방법.

콜라겐 마스크나 수분 마스크를 얼굴에 붙이고 휴식을 취한다. 주 1회 정도는 스팀 타월로 수분팩을 한다. 하루 10분 투자로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포뮬러의 수분 제품이 소비자를 공략한다. 쫀득하고 두꺼운 밤 제형의 크림, 묽고 흡수력이 빠른 모이스처 라인, 이를 믹스한 새로운 포뮬러의 보습 제품이 출시되었다.

단계 2. 아르간 오일

복구 불가한 악건성 피부라면 아르간 오일을 추천한다. 아르간 오일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며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강화 기능이 뛰어나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오일을 섞어 발라도 좋다.

단 화장할 때 오일을 쓰면 다크닝 현상을 주의해야 한다. 기름 종이로 유분기를 제거해 산뜻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도록 한다. 파우더를 덧바를 때도 최대한 얇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파우더 브러쉬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 내린다.

단계 3. 마사지의 생활화

피부의 혈을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돕는 처방이다. 근원적인 피부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다. 피부가 개선되면 동일한 관리법으로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듬뿍 전달 해 줄 수 있다. 주름이나 탄력이 저하된 피부도 개선해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눈가 안륜근을 누르면 얼굴 전체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눈의 피로를 덜어 눈 건강에도 좋다. 분 단위로 급박하게 운영되는 컬렉션 백스테이지에서도 화장 전 마사지를 진행한다. 공들인 화장 보다 10분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보기만해도 ‘즐거워지는’ 화장품
▶손까지 예뻐? 여배우들의 질투나는 관리 비결
▶5분이면 뚝딱 완성? 유진 차안 ‘셀프 헤어 스타일링’
▶머리부터 발끝까지 빛나는 그녀들의 ‘화이트닝 비법’
▶'퍼펙트 보습 아이템'으로 늦가을 건조증 퇴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