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어썸판도라의 뷰티박스] 연말 선물? 사랑하는 사람들 건강 챙겨줄 ‘이것’ 추천!

2019-12-20 17:07:33

연말연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상대방의 기호를 모를 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특히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은 어떨까.

오메가-3는 흔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가 놓쳤던 사실은 오메가-3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 평소에 고등어, 꽁치, 참치 등의 등 푸른 생선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음식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능을 알아보자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중성 지방을 없애준다. 이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혈액순환을 돕는다. 또한 뇌 기능 저하를 막아 기억력을 향상할뿐더러 두뇌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줘 IQ를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이렇듯 오메가-3는 남녀노소 누구나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다. 하지만 끼니도 거르기 쉬운 현대인들이 음식을 통해 오메가-3를 섭취하기는 쉽지 않을 터. 연말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오메가-3를 선택해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까지 챙겨주자.

또 하나의 중요한 사실은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할 때 중금속이 없는 오메가-3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는 것. 먹이사슬 하위에 있는 어종들이 중금속,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조금 더 안전하기 때문.

뷰티 인플루언서 김민지 (어썸판도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