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양쥐언니 뷰티다이어리] 건강을 찾는 주부, 온 가족 보양식부터 다이어트 식단까지

2020-07-18 11:18:44

“건강이 빠진 인생은 무의미한 삶의 연장선일 뿐입니다”

연예인 같은 S라인 몸매는 철저한 관리를 동반합니다. 반면 주부의 몸매관리는 조금 달라요. 조금 살이 덜 빠져도 잘 먹어야 하고 우선 아프지 않아야 합니다. 저 한 사람에게 주어진 가족에 대한 책임감 때문이에요. 무리해서 운동하고 살을 빼다 아프면 당장 아이들의 생활부터 지장이 생기거든요.

주부는 단순히 결혼하고 살림하는 여자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 이면에 담긴 의무와 책임감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림과 육아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잃어가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엄마와 여자라는 두 갈림길에서 언제나 가족을 선택하는 주부. 이렇게 가족이 우선이 되다 보니 차츰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투자할 심적, 시간적 여유가 생기지 않는 거죠.

두 아이의 엄마이기 전에 한 여자로 평생을 당당하고 즐겁게 살고 싶었던 저 역시 ‘엄마의 책임감’과 ‘여자의 욕망’ 사이에서 고민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SNS를 통해 저와 가족의 일상으로 소통하다 보니 저의 소셜 활동이 아이들에게 폐가 될까봐 걱정이 됐어요. 제가 좋아서 시작한 일로 가족들이 힘들어지면 안되는 거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가족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저의 행복을 쫓았습니다. 운동하고 일하는 저의 스케줄은 최대한 아이들 일과에 맞췄고 고강도 다이어트를 할 때도 가족들 식사만큼은 맛과 영양을 고려해 준비하려고 노력했네요.

저 자신을 돌보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서 더 부지런한 주부로 살게 됐어요. 하루를 알차게 살았다는 보람도 크지만 그만큼 더 건강에 각별해지고 있습니다.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일도 가정도, 저 자신도 온전히 지킬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건강한 다이어트’, ‘굶지 않는 몸매관리’를 지향하며 항상 ‘균형잡힌 식단’, ‘충분한 영양섭취’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는 모습만 봐도 배부른 엄마지만 체중계 눈금 앞에서 희비가 갈리는 여자입니다”

365일 운동과 관리를 놓지 않는 40대 아주미의 식단은 맛있고 안전하고 건강합니다. 그래서 식단조절이 필요한 저부터 아이들까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굽네’의 헬스 앤 다이어트 푸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인만큼 식재료의 품질과 제조공정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생겨서 우선 만족스러웠어요. 국민 치밥으로 사랑받은 ‘갈비천왕’으로 유명한 굽네의 헬스 앤 다이어트 푸드는 다양한 메뉴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해요.

운동하는 사람들의 필수 식단인 닭가슴살 요리를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밥, 도시락, 소시지, 꼬치, 만두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까지 다이어트 식품부터 식사와 간식, 야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매일 마트에서 장을 보던 저의 일상이 굽네를 만나고 조금 한가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바쁜 일과에 쫓기며 지내다 보니 손수 만든 음식으로 삼시세끼를 다 챙기지는 못해요. 배달음식이나 외식으로 대신하는 날도 많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날도 많습니다.

그래서 집에 상시 구비하는 간편 조리 식품은 최대한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 맛은 좋은지, 몸에 유익한 성분인지 확인하고 고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먹는 음식인만큼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기 때문이에요.

이런 엄마의 마음으로 엄선하여 선택한 굽네의 헬스푸드는 요즘 저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합니다. 저열량, 고단백질 식품으로 위주로 구성된 메뉴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껏 먹어도 안심할 수 있어요. 오히려 꼬박꼬박 챙겨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 먹어주는 아이들이 고맙기도 합니다.

다가오는 복날도 저희집은 굽네의 삼계탕팩으로 이겨낼 계획입니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니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부담이 없어요. 게다가 아이들도 무척 맛있게 먹어주니 저의 선택에 한 번 더 자신이 생겼습니다.

무더위에 지친 몸으로 지속하는 운동과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예쁜 몸매, 날씬한 체형도 좋지만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40대 아주미의 인생조언입니다.
기력이 떨어질 때는 보양식도 한 번씩 챙겨 먹으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예뻐지시길 바랍니다. 건강과 아름다움 두 마리 토끼를 쫓는 주부의 일상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