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양쥐언니 뷰티다이어리]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강한 미모를 찾는 ‘면역다이어트’

2020-08-21 10:55:16

“단단한 몸으로 아름다움을 관리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이 세계를 휩쓸면서 180도 달라진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이 생활이 된지 벌써 반 년을 넘겨 갑니다. 때문인지 예전 같은 생활로 돌아갈 수 없다는 전망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가 한창인 것 같아요.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영향은 평범한 주부의 삶까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 등교준비로 분주했던 아침 일상이 사라졌고 한가한 주말 동네친구들과 수다 떨며 누리던 휴식도 아득한 옛일이 됐습니다. 거리두기가 에티켓이 되면서 외출은 커녕 가벼운 만남조차 조심스러운 요즘이에요.

가정을 돌보는 엄마로서의 마음가짐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학업과 진로보다는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 됐고 위생적인 생활환경과 안전한 먹거리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저 자신을 위한 관리도 마찬가지예요. 단순히 날씬하고 예쁜 외모만큼 저 자신의 건강과 안위를 우선하게 됩니다.

질병과 노화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는 없을까요?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면역력의 중요성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신체 면역력과 회복력이 우수한 20~30대의 치사율이 낮다고 하잖아요.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 몸을 보호하는 힘을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흔히 감기 한 번 걸리지 않는 ‘건강체질’이나 아파도 금방 낫는 회복력을 지닌 경우 면역기능이 우수하다고 말하곤 합니다. 그래서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는 시기에는 자체 면역력 강화가 중요할 수 밖에 없죠.

보통 환절기나 추운 겨울 신진대가 기능이 떨어지면 몸의 면역력도 저하된다고 해요. 때문에 몸에 좋은 보양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떨어진 면역력은 올바른 생활습관과 영양섭취로 충분히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평소 운동과 식단으로 몸매와 건강관리를 겸해 온 저도 요즘은 면역력을 생각합니다. 저 자신의 건강이 곧 우리 가족의 안전이라는 책임감 때문인가 봐요. 그래서 기능성 다이어트 식품 테스트도 몸매관리는 물론 면역력까지 챙겨주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지난 봄 사회적 거리두기로 ‘확찐자’가 되어본 아주미라서 늦여름까지 몸매관리는 포기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저의 이너뷰티 아이템은 ‘바지오데이’입니다.

5중 기능성 건강보조제인 ‘바지오데이’는 면역력은 높여주고 다이어트 효과는 높여주는 ‘면역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막아주고 배변활동을 촉진, 항산화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은 물론 면역력 향상 및 세포 보호에 필요한 유효 영양성분을 담은 제품이에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알로에 전잎, 녹차추출물 등이 몸을 가볍게!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아연과 체내 세포를 지켜주는 셀렌 등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부원료로 추가하여 다이어터들의 영양 밸런스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루 2번, 1회 2정씩 섭취해 주면 다이어트와 함께 지친 심신의 면역기능을 끌어 올리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몸이 가벼워지는 만큼 생활에 활력도 생기고 무기력하고 피곤한 기분도 한결 나아진 것 같습니다.

“시련은 사람을 성장케 하고 시련 속에 관리하는 여자는 우울할 겨를이 없습니다”

외부 활동을 삼가는 만큼 운동량은 줄고 음식섭취는 늘고 있습니다. 마음껏 활동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몸도 마음도 무거워지는 것이 현실이죠. 활력이 떨어질수록 일상의 무료함도 커집니다.

사회적으로 심적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블루’가 심각하다고 해요. 감염병의 확산과 현실적 어려움 속에서 무너지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셀프케어’뿐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저는 변함없이 운동하고 피부를 관리하며 한결 같은 모습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우울하고 힘든 시기지만 건강과 외모까지 잃을 수는 없잖아요. 집에서 머물며 더 좋은 음식을 먹고 틈틈이 운동하고 꾸준히 홈케어하며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그 결과는 결코 공평하지 않아요.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최선을 다하면 언젠가 이 시련도 지나갈 겁니다.

행운은 노력하는 자에게 찾아오고 행복은 일상에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자신을 아끼는 마음과 건강만 있다면 불가능은 없습니다. 언제가 찾아올지 모를 행운과 오늘의 행복을 위하여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을 가꾸시길 바랍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