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오수민의 뷰티 라이프⑤] “스킨 케어로 내 안의 당당함을 되찾아주세요”

2022-01-17 11:44:00

“소중한 내 시간, 얼굴, 인상을 지키기 위해서 피부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어제보다 오늘 더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것은 모든 여자의 새해 소망이겠죠? 수많은 전문가들은 아름다운 피부가 여성들의 자신감 상승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해요.
저도 처음에는 피부 관리가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그토록 중요한 요소인지 인지하기 못했는데, 30대가 훌쩍 지나고 나니 그게 무엇을 뜻하는지 깨닫게 됐어요. 지금에서야 피부 관리는 여성들에게 있어 ‘당당한 권리’라고 생각해요. 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깨닫게 해주는 요소인 거죠.
특히나 시간이 갈수록 그 존재감은 더욱더 커지는데요. 여자 나이 30대가 지나면 본격적인 노화가 진행되는 시기로 피부는 건조하고, 색소침착이 심해지기 마련이에요. 이후 40대에 들어서면 깊은 잔주름, 탄력 저하 등이 더해져 한 눈으로 봐도 나이 든 피부를 갖게 될 수밖에 없어요.
물론 아직 포기하긴 일러요.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선 일상 속 노력이 꼭 필요하거든요. 나이가 들어도 젊어 보일 수 있는 비결은 얼마든지 있어요. 가장 중요한 쟁점은 그 비결과 노력을 얼마나 꾸준히 수행하느냐죠.
타고나길 노안인 사람이 없는 건 아니지만, 작은 습관과 습관이 모여 피부를 늙어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이런 사실을 알면서도 그대로 행동하거나 아예 모르는 이들도 많기 때문에 늦었지만 각별한 주의가 꼭 필요해요.
충분한 수면도 피부 안티에이징에 꼭 필요한 부분이에요. 평소 잠을 줄여서 다양한 일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업무 보느랴, 집안일 하느랴 시간에 치여 잠을 제대로 못 잘 때가 많았어요. 하지만 잠을 적게 자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 컨디션에도 곧바로 악영향을 끼치더라고요.
그 이후부터는 꼭 6시간 이상은 자려고 노력해요. 피부 재생 시간은 취침 시간 이후에 이루어지니까요. 이런 나이트 케어에 있어서 아로셀 비타 파워 스틱은 피부를 특별하게 보완해주곤 하는데요. 순도 높은 비타민C를 미세한 입자로 안정화시켜 흡수력을 높인 제품인 만큼 임상을 통해 색소 침착 및 피부톤 개선 효과를 안겨주는 아이템이에요.
저 같은 경우엔 하루 한 번, 나이트 케어 단계에서 미백효과를 원하는 부위에 비타민C 스틱을 발라주곤 하는데, 서서히 환해지는 안색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스틱 형태로 제작된 미백케어 제품이라서 여행지에서의 사용 또한 간편하구요.
순수 비타민C를 함유한 만큼 햇볕에 의한 성분 파괴를 예방하기 위해 낮보다는 밤에 사용할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낮 시간에 비타민 스틱을 바르게 될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 햇볕을 차단해줘야 해요.
이에 덧붙여서 아로셀 보툴케어 이엑스 키트 또한 나이트 케어에 큰 성과점이 될 수 있어요. 보툴리눔 폴리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큰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에요. 히알루론산이 피부 보습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많은 역할을 이루는 만큼 탄탄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죠.
보통 앰플 제품이라고 하면 순간의 수분감만 채워주고 금방 메마르는 경우도 많은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그 수분감 또한 오래 가고, 피부 곳곳을 집중적으로 탄력 케어해주는 느낌이었기 때문에 더욱 특별했던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근본, 기초 체력을 향상시켜야 하는 거죠. 피부 장벽을 근본적으로 강화하면 염증 및 트러블 등 피부 손상 또한 예방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스킨 케어 제품과 항산화 제품을 꾸준히 활용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물론 피부 면역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생활 습관도 함께 개선해야 하고요.
피부의 노화를 느낀다면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가꿔나갈 수 있어요. 오늘날 시간의 흐름, 피부결의 컨디션 그사이에는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 깊게 새겨져 있으니까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