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샤이니, 프랑스 매체 '르몽드' 인터뷰 현장 공개 한류★인증!

2011-04-20 21:01:59

[정용구 기자]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프랑스의 유력 매체 르몽드와 ‘K-pop’열풍의 주역으로 인터뷰를 가져 화제다.

4월20일 SM엔터테인먼트 청담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는 프랑스에서 K-pop 문화 취재를 위해 방한한 르몽드 취재진을 비롯, 한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프랑스팬 54명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 아닌 유럽 국가에서 한류 팬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아시아를 뛰어 넘어 유럽까지 확산되고 있는 샤이니의 높은 인기와 K-pop 열풍을 입증하기 충분했다.

또한 프랑스 팬들은 샤이니의 뮤직비디오가 방영되자 환호성을 지르며, 한국어로 된 가사를 그대로 따라 부르고 멤버들의 이름을 연호하는 등 샤이니와 K-pop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감케 했다. 이어 샤이니가 등장하자 히트곡 ’Hello’를 열창해 인터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르몽드는 샤이니의 데뷔 전 트레이닝 과정부터 데뷔 후 아시아에서의 다양한 활약, 유럽에서의 인기를 실감하는 지에 대해 질문하는 등, 샤이니의 인기 요인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샤이니는 인터뷰에 함께 자리한 프랑스 팬들을 위해, 프랑스어로 "6월10일 SMTOWN LIVE 콘서트가 프랑스 파리 ‘Le Zenith de Paris’에서 개최됩니다" 라고 말해 팬들의 열광적인 함성을 자아냈다. (사진제공: SM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kang109@bntnews.co.kr

▶조인성, 머리 하나 큰 기럭지 사진 '초관심'! "약지도 길까? 분명 매력남!"
▶허영생, 손등 골절로 입원 '솔로앨범 발매 연기돼 심적인 괴로움 호소'
▶김기수, 강제추행 혐의 피소 1년만에 무죄 판결 "맞고소로 대응할 것"
▶배우 정우성, 먼저 가수 브라이언에게 연락한 사연은?
▶거북이 새멤버 래퍼 이강 영입, 4월28일 디지털 싱글 '주인공'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