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지진희, 여행에세이 ‘이탈리아, 구름속의 산책’ 출간

2009-05-31 15:11:45

배우 지진희가 2009년 5월30일, 여행에세이 ‘이탈리아, 구름속의 산책’(시드페이퍼 펴냄) 작가로 독자와 첫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진희의 ‘이탈리아, 구름 속의 산책’ 출간 기념과 더불어, 교보문고 창립 28주년 기념으로 진행되는 ‘국내 스타 작가 10인 친필 도서 판매’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사인회를 가지게 된 것.

교보문고는 작가의 인지도와 스타성, 도서의 대중성과 시의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지진희 외 이외수, 황석영, 신경숙, 빅뱅, 김진명, 성전스님, 고도원, 김태균, 신민아 등을 스타 작가 10인으로 선정했다.

‘이탈리아, 구름속의 산책’은 지진희가 와인을 테마로 이탈리아를 직접 여행한 후 에세이와 정보를 함께 담은 서적. 와인전문가가 아닌 배우 지진희의 솔직한 감성과 입맛, 여행기가 신선하고 다양하게 담겨있어 출판계, 독자들은 물론 와인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진희는 "배우가 아닌 작가로 처음 선보이는 자리이고, 내 책을 읽은 독자들을 직접 만나는 것이 떨리면서도 설렌다."며 "쉽고 편하게 즐기는 와인을 소개하려던 처음 마음처럼 부담 없이 독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진희는 KBS 새 월화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극본 여지나, 연출 김정규, 제작 사과나무픽쳐스)에 주인공인 40대 초반 독신남 조재희 역을 맡았다. 유머러스하고 코믹한 캐릭터로 연기변신을 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