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오현경, 발차기 삼매경 '조강지처 이미지 버리고 터프함 입었다'

2009-09-03 18:09:23

오현경이 트레이닝복과 일명 라이방 선글라스로 무장한 채 발차기 삼매경에 빠져있다.

오현경은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연출 김병욱, 김영기, 조찬주/극본 이영철, 이소정, 조성희)에서 순재의 딸이자, 고등학교 체육교사 현경 역을 맡았다.

체육 전공자답게 시원시원한 성격에, 가끔은 육두문자도 날리는 터프한 인물. 특히 동생 지훈(최다니엘)과 아들 준혁(윤시윤)에게는 발차기를 날리고 뒤통수를 치는 등의 폭력 행사도 서슴지 않는다.

이로 인해 제작진으로부터 "여성스러움을 최대한 없애라"라는 주문을 받은 오현경은 극중 '터프한 현경'으로 변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경이 극중 트레이닝복과 라이방 선글라스를 평상복처럼 착용한다는 점에서 실제 생활에서도 평상복 대신 트레이닝복으로 생활하고 있는 것은 물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높은 목소리 톤을 터프한 느낌의 중저음으로 바꾸기 위한 훈련도 계속 진행 중이다.

무엇보다 극중 현경이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의 체육교사인 데다, '하이킥'의 특성상 발차기 장면이 매번 등장하는 탓에 촬영장에서도 쉬지 않고 다리 찢기와 발차기 연습 삼매경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초록뱀 미디어 측은 "오현경이 1989년 제34회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진으로 당선돼 브라운관에 데뷔한 후 여성스러운 성격의 캐릭터를 주로 도맡아왔던 만큼 변신을 꾀할 수 있는 이번 캐릭터에 대해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며 "촬영장에서도 시도 때도 없이 발차기 연습을 하는 등 몸 풀기를 해 스태프들을 놀래키기도 한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흥행 보증수표' 김병욱 PD의 후속작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지붕 뚫고 하이킥'은 서울로 상경한 산골 자매가 성북동 순재네 집 식모로 입주하게 되면서 이집 식구들과 벌이는 유쾌한 이야기가 담겨질 예정이다. 이순재, 김자옥, 오현경, 정보석, 신세경, 황정음, 최다니엘, 윤시윤, 이기광, 줄리엔강, 서신애가 출연, 또 한 번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2ne1, 레게리믹스 음원 3일 공개
▶ 故 장진영, 그가 남긴 영화 인생 12년
▶ '아이리스' 김태희-이병헌, 단연 돋보이는 미남미녀
▶ 故 장진영, 수 많은 동료배우들 조문행렬 이어져
▶ 한예슬의 아찔한 미니스커트, "환상적이야"
▶ ‘내사랑 내곁에’ 김명민, 뼈만 남은 앙상한 모습 ‘충격’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