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동치미’ 엄경환, 노후 계획은 ‘베트남의 백종원’...“꼼꼼히 준비 중”

2018-03-09 16:25:53

[연예팀] 베트남으로 이민간 코미디언 염경환이 노후 계획을 밝힌다.

3월10일 방송되는 MBN ‘동치미’는 ‘우리 늙으면 뭐 먹고 살지?’라는 주제로 배우 김지숙, 김용림, 방송인 현영, 개그우먼 이경애, 교수 김봉연 등이 출연해 인생 2막, 노후의 삶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최근 한 예능 방송에서 베트남 생활을 공개한 염경환은 이날 “연예계에 데뷔해서 정상에 올라보고 싶었으나 뜻대로 되지 않았다. 지방 행사도 뛰고, 맛집을 다니는 리포터 생활 등 할 수 있는 모든 걸 했다. 열심히 살다 보니 새로운 길이 열려 가을에 베트남에서 한식당 개업을 앞두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베트남에 거주한 지 1년 반 정도 됐다. 지인들은 ‘1년 반 동안 베트남에서 뭐 하는 거야?’라고 묻더라. 실패하지 않기 위해 꼼꼼히 준비하고 있다. 리포터 시절부터 전국 팔도의 대박 난 맛 집을 다니면서 잘 되는 분들의 비법을 전수 받았고, 맛 집의 좋은 기운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에서 냉면집 등 다양한 음식점을 운영해 성공했고, 그 경험으로 노하우와 돈을 모았다. 그리고 얼마 전, 베트남에 좋은 상권을 갖춘 장소에 개업 제안을 받은 상황이다. 10월에 오픈을 준비로 열심히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염경환은 “과거 방송 활동을 할 때는 내가 요식업을 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맛 집 탐방을 하면서 그저 고생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때 맛 집 사장님들이 조금씩 도움을 주셨고, 그때 맺은 인연이 큰 도움이 됐다”며 “내 분야에서 최고는 되지 못했지만 열심히 살다 보니 이렇게 새로운 길이 열렸다”라고 밝혔다.

한편, MBN ‘동치미’ 방송은 금일(10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사진제공: MBN ‘동치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