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축구계 독수리 최용수 “히딩크 감독이 안정환 상당히 싫어해”

2018-06-11 10:25:53

[연예팀] 최용수의 냉장고가 공개된다.

6월11일(월)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축구의 레전드 스트라이커이자 K리그에서 유일하게 단일팀 선수, 코치, 감독을 겸한 최용수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최용수는 등장과 동시에 MC 안정환을 ‘막 대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모았다.

최용수는 “국가대표 소집일 날, 파마를 하고 나타난 안정환을 보고 ‘저래서 축구 경기 할 수 있겠나’ 싶었다”고 ‘2002 한일 월드컵’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히딩크 감독님이 안정환을 상당히 싫어했다”고 기습 공격해 안정환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 이유를 들은 출연진은 폭소를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최용수는 골 세리머니계의 전설로 남아있는 ‘광고판 세리머니’와 관련된 소문에 대해 해명했다. 최용수는 1997년 프랑스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 세리머니를 하려다 광고판 위에서 떨어졌던 바 있다.

그 이후 ‘말이 어눌해지고 판단력도 흐려졌다는 소문이 있다’는 이야기에 최용수는 “축구 인생에 흠집 나진 않았다”고 해명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최용수는 안정환, 이영표, 박지성이 각각 다른 방송사의 중계 해설자를 맡은 데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그는 “이영표는 축구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박지성은 가장 최근에 은퇴해 축구의 흐름을 잘 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안정환에 대해서는 “해설자인데 축구를 관람하는 것 같다”며 놀리다가도 “친근감 있는 해설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세 명의 후배와의 선수 생활 후일담을 털어 놓으며 “안정환 빼고는 다 착했다”고 폭로해 ‘MC 안정환 잡는 최용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예측불허 예능감으로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접수한 최용수 감독의 활약은 금일(11일) 오후 9시 30분에 확인할 수 있다.(사진제공: JT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