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애들 생각’ 박미선, “안 해본 장르 없어..‘애들 생각’ 장르는 쇼양”

2019-04-09 21:15:29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박미선이 그의 현재를 언급했다.

4월9일 서울시 마포구 CJ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tvN ‘애들 생각’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김유곤 CP, 박미선, 최환희, 송지아 등이 참석했다.

‘애들 생각’은 부모와 사춘기 자녀의 일상을 관찰하며 그간 부모가 알지 못했던 10대의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 MBC ‘아빠 어디가’부터 tvN ‘둥지탈출’ 그리고 이번 작까지 어른의 시선으로 아이의 행동을 ‘관찰’해온 김유곤 CP가 메가폰을 잡았다.

10대 출연진이 골을 넣는 스트라이커면 프로그램 중심 잡기는 MC 박미선의 몫이다. EBS ‘까칠남녀’, KBS1 ‘거리의 만찬’ 등 이제는 교양 프로그램에까지 그 진행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그다. 박미선은 “의뢰인 부모는 알지 못하는 자녀와의 관계 등을 10대 자문단이 대신 이야기 해준다”며, “진행을 떠나 나 역시 부모 입장에서 자녀의 마음을 배우고 있다”고 소개했다. 부모와 10대의 중간 다리 역할에 매진 중이라고 밝힌 것.

지난 1988년 MBC 개그콘테스트 금상을 수상하며 방송계에 데뷔한 박미선은, “안 해본 장르가 없다”는 한마디로 지난 세월을 축약했다. 이어 “스펙트럼을 넓혀가기보다 솔직히 말하면 주어지는 일을 열심히 하는 중”이라며, “교양도 했고 예능도 했는데 최근에는 교양 쪽을 주로 하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모든 장르에 통달한 박미선이 생각하는 ‘애들 생각’의 장르는 쇼와 교양의 혼합이다. 그는 “부모 자식 간의 단절이 있는 이 시대에 많은 이야기를 던지는 방송”이라고 ‘애들 생각’을 설명한 뒤, “그냥 오락도 아니고 그냥 교양도 아닌 ‘쇼양’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익숙하고도 낯선 합성어 하나를 취재진에게 전했다.

한편, tvN ‘애들 생각’은 4월9일 오후 8시 10분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