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깊은 잠 1분도 못 자는 최민용...‘몸신’이 제시하는 답은 오렌지

2019-10-15 10:57:03

[연예팀] 최민용이 수면 질이 좋지 않다고 호소한다.

금일(15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 삶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잠’에 대해 알아본다.

낮처럼 밝은 밤을 살아가는 많은 현대인들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잠’은 육체적, 신체적 건강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많은 연구에서도 수면과 건강은 직결돼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이날 몸신 주치의로 나온 한진규 신경과 전문의는 “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각종 면역력 저하, 당뇨와 비만같은 대사성질환,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이어 몸신 가족의 수면 상태를 알아본다. 게스트로 출연한 최민용은 “평소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검사 결과 최민용은 3단계 깊은 잠을 1분도 들지 못하고 자는 동안 코골이가 심해 호흡이 불안정하고 계속 뒤척이는 모습을 보인다.

후각을 이용해 ‘꿀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줄 아로마테라피스트 김선희 몸신이 등장해 꿀잠버튼의 재료로 ‘오렌지’를 소개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이어진 뇌파측정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해 진폭이 컸던 뇌파를 오렌지 향만으로 편안하고 안정된 뇌파로 변화시켜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당신이 몰랐던 잠의 모든 것과 꿀잠 잘 수 있는 몸신의 솔루션은 금일(15일) 오후 9시 5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사진: 채널A)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