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즌 1보다 전부 2배”…이정재X신민아 ‘보좌관2’ (종합)

2019-11-07 15:23:15

[임현주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장태준의 외로운 싸움은 어떻게 될 것인가.”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이하 보좌관2)’의 제작발표회가 11월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곽정환 PD를 비롯해 배우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김동준, 김갑수가 참석했다.

‘보좌관2’는 금빛 배지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이정재)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를 그린다.


이날 곽정환 PD는 “이번 시즌 2는 훨씬 더 복잡하고 미묘해지면서 강렬해졌다. 서로 의심해가면서 도와가는 스토리가 더 흥미롭게 다가갈 것”이라면서, “원래는 법무부 이야기가 아닌 교육부였다. 그 당시 ‘스카이캐슬’이 화제였기도 했다. 사실 드라마가 대중적으로 즐겁게 볼거리지만 사회에 생각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던져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이유에서 작가님과 실제 현재 이야기를 반영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장성규 아나운서가 카메오로 등장한다는 사실이 화제다. 이에 곽정환 PD는 “사실 더 놀랄 만한 카메오가 있다. 정말 깜짝 놀랄 것”이라고 밝히며, “‘보좌관2’의 관전 포인트는 ‘장태준의 외로운 싸움이 어떻게 될 것인가’다. 저 역시 장태준의 뒷모습을 보면 울컥할 때가 많다”며 기대를 모았다.


이정재는 “시즌 2에서 장태준이 국회의원이 되어서 다른 인물들과 또 다른 스토리를 그린다고는 들었다. 그런데 스포일러 때문에 말을 멈춰야할 것 같다”고 농을 친 뒤,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 첫 신이 현충원에서 시작된다. 대본을 받고 나니까 마음이 무겁기도 하고 그렇더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정재는 “현장에서 분위기가 좋았던 작품들은 거의 좋은 결과로 이어지더라. 관전 포인트 역시 이 작업에 참여하신 작가님과 감독님, 배우들의 호흡이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을 통해 ‘新여성캐릭터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신민아는 “선영이의 보좌관이 의문사를 당하면서 복합적인 감정을 가지고 앞으로 나가면서 겪는 감정선이 시즌 2에서 드러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신민아는 “‘보좌관’은 여러 인물들이 치열하게 달려가는 이야기다. 시즌 2에 더 많은 인물이 추가되면서 더 단단해지고 폭넓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많은 인물들의 감정에 따라가는 것이 관전 포인트지 않을까 싶다”면서, “급하게 촬영했지만 배우들과 감독님과의 작은 여유로움과 즐거움이 있었다. 사실 한 두 달 전에 촬영을 마쳤는데, 여전히 ‘보좌관’ 현장을 생각하면 즐거웠던 것밖에 떠오르지 않는다”고 애정을 전했다.

냉정을 유지하지만 가슴 속 뜨거운 열정을 가진 비서 윤혜원으로 완벽하게 스며든 이엘리야는 “매 장면 촬영할 때마다 즐거웠다. 선배님들뿐만 아니라 감독님까지 배려를 많이 해줘서 편하게 연기했다. 특히 김갑수 선배님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해주셔서 더없이 행복했고 함께 연기해 영광이었다. 시즌 1보다 더 재밌게 나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속내를 알 수 없는 속물 정치인을 명품 연기로 극의 품격을 높인 김갑수는 “극중 법무부장관을 맡았는데 실제로 이번에 법무부장관님 일이 터지지 않았나”고 말문을 뗀 뒤,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권력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그 결과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보여준다. 잘못 쓴다면 어떻게 변하는지 이 드라마를 통해 꼭 보여드리고 싶었다. 사실 더 할 수 있었지만 감독님이 말렸다. 굉장히 많이 자제했다”며 캐릭터를 향한 뜨거운 열정을 비췄다.

끝으로 김갑수는 “‘악한 사람이 이 세상을 지배하는구나’ ‘그런 사람들이 권력을 갖고 성공을 하는구나’ 라는 것을 ‘보좌관’을 하면서 뼈저리게 느꼈다. 그런 분들이 우리 드라마를 통해 조금이라도 반성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다. 시청자분들은 절대 현실과 드라마를 혼동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신과 바람을 함께 전했다.

한편,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2’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후속으로 11월11일 오후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