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사랑의 불시착’ 손예진, “‘밥누나’로 줄이기보다 ‘예쁜 누나’가 더 듣기 좋아”

2019-12-09 17:32:33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손예진이 ‘밥누나’를 ‘예쁜 누나’로 정정했다.

9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돼 이정효 PD, 배우 현빈, 손예진, 서지혜, 김정현이 참석했다.

‘사랑의 불시착’은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손예진)와 그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현빈)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 MBC ‘내조의 여왕’,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SBS ‘별에서 온 그대’ ‘푸른 바다의 전설’ 등을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신작이다.

손예진은 미모와 능력을 다 갖춘 재벌 3세 윤세리 역을 맡았다. 남부러울 것 없는 완벽한 상속녀로 태어났지만 그만의 독자적 패션 브랜드를 구축한 사업가로, 순간의 감정보다 늘 사업을 우선으로 둔 그가 북에서 리정혁을 만나고 점차 변화되기 시작한다. 앞서 손예진은 “윤세리는 존재 자체로 엉뚱한 웃음을 유발하는 인물”이라며, “사람들이 기대하거나 예상하는 바를 기분 좋은 방향으로 깨나가는 이”라고 전한 바 있다.

언제나처럼 솔직했다. 이날 손예진은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윤진아 역과 이번 역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 “‘예쁜 누나’라고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다. ‘밥누나’보다 ‘예쁜 누나’가 더 듣기 좋지 않냐”고 부탁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손예진은 “‘예쁜 누나’ 때는 평범한 직장 여성을 통해 내추럴한 생활 연기를 보여 드렸다면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정말 캐릭터적인 역할을 선보이게 됐다”며, “작가님께서 대사를 맛있게 써 주신다. ‘그것을 어떻게 하면 잘 표현할 수 있을까?’가 가장 큰 고민이고 시청자 분들께서 극중 비현실적 상황에 몰입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에도 중점을 두고 촬영 중”이라고 답했다.

한편,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14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