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썸머워즈> 이것만은 꼭 알고 보자!

전부경 기자
2009-08-26 22:17:16

올 여름, 네티즌 사이에서 잊지 못할 최고의 재패니메이션으로 꼽히는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 <썸머워즈>(수입:케이앤엔터테인먼트/배급:CJ엔터테인먼트). 유쾌하고 감성적인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들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썸머워즈>의 흥미진진한 관람 포인트를 공개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수작 <썸머워즈>는 보면 볼수록 그 매력을 더한다.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캐릭터들의 향연은 관객들을 금새 영화 속으로 몰입하게 만든다. <썸머워즈>를 보다 재미있게 감상하고 싶다면 관람포인트를 알아두도록 하자.

Point 1. 가상 세계 OZ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영화에는 언제나 독특한 공간이 등장한다. <썸머워즈>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지난 10년간 꾸준히 착수해온 공간의 완성을 보여준다. OZ는 색채부터 디자인까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끝을 알 수 없는 하얀 공간 속에서 알록달록한 색채들의 향연을 볼 수 있다. 또한 수천 수백 가지의 귀여운 아바타의 모습을 하나하나 눈여겨 본다면 영화를 보는 재미는 두 배가 된다.

Point 2. 화려한 액션씬

최강의 파이터 ‘킹 카즈마’를 통해 구현된 화려한 액션신은 캐릭터들의 역동성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역동성을 크게 보이게 하기 위한 킹 카즈마 캐릭터의 날렵한 몸매와 기다란 귀의 움직임 또한 세밀하게 만들어 졌음을 볼 수 있다. 킹 카즈마가 다른 캐릭터들과 싸우는 장면들은 시원한 액션을 보여주며, 특히 킹 카즈마와 ‘러브머신’의 추격전은 스피드와 역동성을 동시에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환상의 액션씬, 절대 놓쳐선 안 된다.

Point 3. 대가족의 식사 장면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가장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장면은 27명의 대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식사를 하는 장면이다. 캐릭터 각각의 미세한 움직임과 표정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이다. 조금만 눈 여겨 본다면 90세 할머니부터 갓난아기까지 너무나도 다양한 표정과 행동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대가족의 식사 장면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기애애한 가족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Point 4. 상반되는 요소의 매치

디지털과 아날로그, 사이버 세계와 시골마을.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언밸런스한 요소의 매치를 즐긴다. 이런 대비를 통해 옳고 그름을 나누기보다는 두 세계의 조화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썸머워즈>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요소요소에 숨어있는 웃음코드로 관객들에게 최고의 여름을 선사하고 있는 <썸머워즈>는 수학천재 겐지와 27명의 대가족이 힘을 합쳐 사상 최대의 네트워크 ‘OZ(오즈)’에서 발생한 혼란으로 야기된 세계 위기를 극복한다는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다.

각종 포탈 사이트 영화 평점 9점대를 유지하며 네티즌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두 번 보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썸머워즈>는 전국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
(사진출처 : 영화 '썸머워즈' 보도자료)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여성스러움의 극치 '누드 메이크업'
▶ G드래곤 “승리와의 불화설은 사실”
▶ '맨땅에 헤딩' 정윤호, 맨발의 열연 펼쳐
▶ 해운대, 올해 최고 흥행작 되려나?
▶ 성유리, "보톡스 성형설? 식사시간이 불규칙 했을 뿐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