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배우 류현경의 '광태의 기초',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진출

유재상 기자
2009-10-27 20:52:44

배우 류현경이 최근 영화배우에 이어 영화 연출까지 영역을 넓혀 '아시아국제단편영화제'에 진출해 화제다.

류현경은 11월 5일 개막하는 제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 감독 자격으로 참석하게 된 것.

그는 8월 제 13회 충무로국제영화제의 한 섹션인 '충무로대학생단편영화제'에 본인이 직접 연출한 단편영화 '광태의 기초'를 출품해 전체 출품작 120여편 중에 30편이 선별되는 본선 과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본상 수상은 아쉽게도 실패했지만 배우로서 연출까지의 재능을 인정받으며 영화 연출가로서의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뤘다.

류현경이 연출을 한 '광태의 기초'는 남자 주인공 광태가 사랑에 있어 30년간 극복하지 못했던 자신의 한계를 느끼며 헤어진 연인을 위해 이를 극복하며 좀 더 나은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광태의 기초'에는 영화배우 박철민을 비롯하여 떼루아의 장효진, 영화 '4교시추리영역'의 주연 강소라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주최측은 11월6일 오후 8시 광화문 씨네큐브 극장에서 '시네마 토크: 단편영화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로 특별 관객 이벤트를 열어 영화 상영회를 가짐과 동시에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류현경 뿐만 아니라 이번 영화제에서 역시연출자로 나선 배우 유지태와 구혜선도 함께 참여해 관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한편 류현경은 지난 달 촬영에 들어간 영화 '방자전'에서 새롭게 창조된 캐릭터 '향단'역으로 촬영에 한창이다. (사진제공: 엠지비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 정시아-백도빈 부부, 미니홈피 통해 아들 첫 공개
▶ 이시영 "이제는 악플러와 일촌"
▶ S.E.S '이정재' 보디가드와 8년 만에 재회 '감격의 눈물'
▶ 산다라박 동생 '천둥', 데뷔 10일 만에 광고 계약
▶꽃미남 강동원 '악동 전우치'로 스크린 컴백
▶[이벤트] 명품 화장품, 우리가 쏜다~!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