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포화속으로> 300만 돌파…4주 연속 1위!

2010-07-12 19:58:05

영화 <포화속으로>가 드디어 전국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북미 14개 주요 도시 개봉으로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높이고 있는 <포화속으로>가 대한민국의 300만 관객을 감동시켰다. 현재 전국 400여 개 스크린에서 절찬 상영 중인 <포화속으로>가 지난 주말 27만 명의 관객을 동원, 전국 301만 명(배급사 집계 기준)의 관객을 돌파해 개봉 한국 영화 중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이다.

개봉 4주차에 접어드는 이번 주말에도 큰 누수율 없이 꾸준히 관객 몰이를 한 <포화속으로>는 이로써 <의형제>와 <하모니>에 이어 3번째로 300만 관객을 돌파한 2010년 개봉 한국 영화의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포화속으로>의 이 같은 선전이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세 속에서 화제를 모았던 <나잇앤데이>는 물론 최신 개봉 한국 영화들을 제치고 대형 신작들 사이에서도 안정적인 3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점유율 면에서 <슈렉 포에버>와 <나잇앤데이>도 큰 차이로 앞서고 있어 <포화 속으로>의 흥행 전망은 더욱 밝다.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에 힘입어 6월에 이어 7월의 극장가를 책임지고 있는 <포화속으로>는 이번 주 개봉되는 <이끼>와 더불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의 공세 속에서도 충무로 극장가를 지키며 한국 영화의 흥행 쌍끌이에 나설 예정이다.

1950년 8월, 한국전쟁의 운명이 걸린 낙동강 지지선을 지키기 위한 남과 북의 처절한 전쟁 한복판에서 교복을 입고 포화 속으로 뛰어든 학도병 71명의 슬프고도 위대한 전투를 그린 전쟁감동실화 <포화속으로>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키(Key) 반삭 헤어스타일 눈길, 샤이니 다섯 멤버 베일 벗었다!
▶ 샤키라, 남아공 월드컵 폐막식서 환상적인 무대 선사
▶ 재범, 첫 솔로앨범 '믿어줄래' 태양-서태지 제치고 판매량 1위
▶ 최철호 "'동이' 출연정지로 조금이나마 벌 받겠다" 자진하차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