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원라인’ 진구, 베테랑 사기꾼으로 변신...‘마성의 매력’ 발산

2017-02-22 10:07:15

[연예팀] ‘원라인’ 진구의 캐릭터 스틸컷이 화제다.

2월22일, 신종 범죄 오락 영화 ‘원라인(감독 양경모)’에서 ‘작업 대출’계의 실력자 장 과장으로 변신한 진구가 마성의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원라인’은 평범했던 대학생 민재(임시완)가 전설의 베테랑 사기꾼 장 과장을 만나, 모든 것을 속여 은행 돈을 빼내는 신종 범죄 사기단에 합류해 펼치는 짜릿한 예측불허 범죄 오락 영화.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젠틀하고 여유 넘치는 진구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장 과장은 ‘작업 대출’계의 전설적인 인물로, 은행 돈이 필요한 사람이면 그 누구라도 완벽하게 조건을 만들어 일사천리로 은행 돈을 빼낸다. ‘젠틀하고 매너 있게’가 생활신조인 베테랑 사기꾼답게, 언제나 여유롭고 얼굴에는 늘 미소를 띠고 있다.

“동물로 비유하자면 큰 구렁이 같다”라고 표현한 진구의 말처럼 장 과장은 웃는 얼굴로 사람 속을 꿰뚫어 보는 깊은 내공의 소유자다. 젠틀하고 매너 있지만 그래서 더욱 속을 알 수 없는 인물 장 과장은, 스펀지처럼 캐릭터를 흡수하는 진구의 인간적인 매력이 더해지며 베테랑의 면모를 극대화시켰다.

“진구만이 가지고 있는 능청스러운 미소와 사람을 살살 녹게 만드는 음성이 있다”고 말한 양경모 감독의 말처럼, 진구는 사람을 살살 녹이지만 속까지 꿰뚫어 보는 전설적인 사기꾼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특히 장 과장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을 스캔하는 특유의 손짓은 여유로우면서도 섹시한 장 과장 캐릭터의 맛을 살려내는 특급 포인트.

“진구는 베테랑이다. 정확하게 감독님이 원하는 석구(진구)를 단번에 연기 해내곤 해서 매 촬영마다 항상 감탄했다”는 현장 스태프의 증언처럼, 연기 베테랑 진구는 장 과장 역할에 완벽히 몰입했다는 후문. 오랜 시간 다져온 연기 내공으로 대한민국을 매료시킨 진구의 치명적인 매력에 관객들은 또 한 번 흠뻑 빠져들 것으로 기대된다.

믿고 보는 배우 진구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영화 ‘원라인’은 오는 3월 말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NEW)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