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대장 김창수’ 송승헌, “조진웅의 질문 하나...나를 당황케 해”

2017-09-27 17:26:01

[김영재 기자 / 사진 조희선 기자] 송승헌이 조진웅을 언급했다.

9월27일 오후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대장 김창수(감독 이원태)’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이원태 감독, 조진웅, 송승헌이 참석했다.

이날 이원태 감독은 조진웅과 송승헌 두 배우 모두에게 장문의 칭찬을 건넸다. 이 가운데 송승헌은 조진웅과의 일화 하나를 소개했다. 그는 “모든 배우가 단합 대회 식으로 가볍게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진웅 씨가 ‘너는 이 작품을 왜 하는 거니?’라고 질문했다”라는 말로 입을 열었다. 조진웅과 송승헌은 동갑이지만 도발적 질문은 관심을 한 데 집중시켰다.

“그 질문이 어떤 감독님께서 신인에게 ‘너는 연기를 왜 하고 싶니?’라고 묻는 것처럼 느껴졌다. 진웅 씨가 그 질문 했을 때 ‘이게 뭐지? 뭘 나한테 답을 원하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당황도 했다. ‘너는 뭔데? 너는 왜 하려고 하는 건데?’ 그때만 해도 그렇게 생각했다.”

이어 송승헌은 “알고 봤더니, 나중에 듣게 된 것인데 (조)진웅 씨는 2년 전, 3년 전부터 시나리오를 고사했더라. 무게감이나 부담감 때문에. 그때의 질문을 풀이하자면 ‘감히 나는 이 작품을 할 수 없는데, 너는 어떤 자세로 와 있느냐’였다”라며, “같은 배우지만 몰입도와 그런 진정성에 사실 배우로서 반했다”라고 그의 왼편에 앉은 배우 조진웅을 칭찬했다.

‘대장 김창수’는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 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MBC ‘아름다운 TV 얼굴’과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등을 기획 및 연출했고, 영화 ‘파파’와 ‘가비’ 기획에 참여했으며, ‘오싹한 연애’를 제작한 이원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편, 영화 ‘대장 김창수’는 10월19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