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언더독’ 도경수, “애니 녹음 처음..뭉치와의 공통점? 용기 있는 것”

2018-12-21 14:32:41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도경수가 뭉치를 언급했다.

12월2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 제작보고회가 개최돼 오성윤, 이춘백 감독,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이 참석했다.

도경수가 강아지 뭉치를 연기한다. 하루아침에 운명이 뒤바뀐 뭉치는 그에게 닥친 현실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하고 방황하지만, 그 앞에 나타난 떠돌이 개들과 함께 새로운 삶을 살아가기 시작한다. 도경수는 “영화를 먼저 봤다. 진짜 너무 따뜻하고 뭉클한 영화”라며, “관객 분들께서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언더독’으로 도경수는 생애 첫 애니메이션 더빙에 도전한다. 그는 작품 출연 이유로 “너무 행복한 시나리오”를 꼽은 뒤, “애니메이션 녹음은 처음이었다. 녹음실은 익숙한데, 애니메이션 녹음은 다른 녹음과 다르더라”고 했다. 오성윤 감독은 “나는 거들 뿐 본인이 잘하더라. 한마디 하면 잘 소화해서 금방 새롭게 잘해줬다”고 연기자를 칭찬했다.

‘언더독’이 타 한국 애니메이션과 차별화되는 지점은 ‘선(先) 녹음-후(後) 작화’ 방식이다. 본격 캐릭터 작화 전 먼저 캐스팅을 진행해 배우의 연기를 영화 속 캐릭터에 반영할 수 있게 한 것. 배우의 감정선과 얼굴 표정이 캐릭터에 이입, 완벽 싱크로율이 탄생했다. 도경수는 “영화를 보니까 뭉치가 나인 것처럼 감정 표현을 하더라. 너무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했다. 도경수가 뭉치와 닮은 건 표정뿐만이 아니다. 도경수는 “뭉치는 용기 있고, 호기심 많고, 도전하는 캐릭터다. 그런 점이 닮았다”고 역할과의 연관성을 소개했다.

‘언더독’은 하루 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도경수)가 각기 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영화.

한편, 영화 ‘언더독’은 1월16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