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쩌다, 결혼’ 김동욱, “‘신과함께’ 결과물 예상 못해..큰 사랑 영광”

2019-01-09 16:19:00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김동욱이 ‘신과함께’를 언급했다.

1월9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어쩌다, 결혼(감독 박호찬, 박수진)’ 제작보고회가 개최돼 박호찬, 박수진 감독, 김동욱, 고성희, 황보라, 한성천이 참석했다.

김동욱은 결혼을 계획하는 항공사 오너 2세 성석을 연기한다. 성석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장밋빛 미래를 꿈꾸지만, 아버지의 반대 때문에 전전긍긍하는 인물.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버지는 성석이 결혼을 하지 않을 경우 남은 재산을 모두 새엄마와 이복동생에게만 상속하겠다고 엄포를 내려 아들을 아연실색하게 만든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돈이 필요한 성석은, 이에 해주에게 딱 3년간의 계약 결혼을 제안한다.

김동욱은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정한 첫 번째 이유는 재밌는 대본이었다. 그리고 기획 취지(신인 영화인 지원)를 들었을 때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았다”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배우는 “나 역시 관객 분들께서 ‘재벌 2세’ 설정에 공감을 보내주실지 고민을 했다”며, “우리 영화는 특정한 상황과 직업군에 대한 공감과 미화 대신 다양한 사람들의 결혼에 대한 고민을 보여주는 영화”라고 해 남주인공 배경에 쏠린 세간의 걱정을 불식시켰다.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로 일명 ‘쌍천만 배우’에 등극한 김동욱이다. 그는 “‘신과함께’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영화 찍을 땐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어쩌다, 결혼’이 개봉하는 이 시점 전에 너무 큰 사랑을 받아서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다”고 했다.

‘어쩌다, 결혼’은 자유를 얻기 위해 결혼을 계획한 재벌 2세 성석(김동욱)과, 그만의 인생을 찾기 위해 결혼을 선택한 전직 ‘육상 요정’ 해주(고성희)가 서로의 목적 달성을 위해 딱 3년만 결혼하는 척 하기로 계약하는 내용의 영화.

한편, 영화 ‘어쩌다, 결혼’은 2월13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