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윤희에게’ 김소혜, “김희애 선배님에게 진짜 많이 배워”

2019-11-05 18:21:51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김소혜가 대선배 김희애와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아름다운 풍경만 찍는 극 중 역할이 왜 엄마를 피사체로 삼았는가도 설명했다.

5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윤희에게(감독 임대형)’의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임대형 감독, 배우 김희애, 김소혜, 성유빈이 참석했다.

‘윤희에게’는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김희애)가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설원이 펼쳐진 여행지로 떠나는 감성 멜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이다.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김소혜는 엄마 윤희에게 온 편지를 읽고 비밀스러운 여행을 계획하는 딸 새봄 역을 맡았다. ‘윤희에게’는 그의 스크린 데뷔작이다. 김소혜는 “김희애 선배님과 같이 연기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많이 긴장했다”며, “선배님께 진짜 많이 배웠다. 선배님처럼 사람들을 대하고 연기를 대하고 싶다”고 알렸다.

극 중 새봄은 풍경만 사진 찍는다. 아름다운 것만 찍고 싶어서다. 그런 새봄이 오타루에 가서는 엄마도 찍는다. 새봄에게 엄마는 어떤 존재일까. 기자의 질문에 김소혜는 “사랑하는 것과 믿고 의지하는 것은 서로 다르다”며, “사진은 사랑하는 존재인 엄마가 여행을 통해 점차 의지도 할 수 있는 존재로 바뀌는 증거”라고 했다.

한편, 영화 ‘윤희에게’는 14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