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성일, ‘녹차의 중력’으로 임권택을 비평하다...아트 휴먼버스터

2019-11-11 19:14:41

[연예팀] 평론가 정성일이 탐구한 거장 감독 임권택의 작품 세계를 담은 아트 휴먼버스터 <녹차의 중력(감독 정성일)>이 28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한국 영화 평론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평론가 정성일의 연출작 <녹차의 중력>이 28일 개봉을 확정,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약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임권택의 작품 세계를 탐구해 온 평론가 정성일이, 글이 아닌 영화로 임권택에 대한 비평을 시도한 작품 <녹차의 중력>은 한국영화의 거장이자 살아있는 전설 인간 임권택의 작품 세계를 쫓는 아트 휴먼버스터이자 다큐멘터리.

데뷔작 <카페 느와르>로 베니스, 로테르담을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됨과 더불어 국내 개봉 이후 수많은 마니아들을 형성하며 ‘한국의 프랑수아 트뤼포’로 평가받는 정성일 감독의 작품으로 화제를 모은다. 중국 왕빙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천당의 밤과 안개> 이후 다시 한번 선보이는 정성일의 다큐멘터리 <녹차의 중력>은 서울독립영화제 특별초청 국내부분에 초청 상영되는 등 영화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자신의 서재에서 묵묵히, 그리고 기다림을 감내하는 마음가짐이 엿보이는 견고한 표정으로 녹차를 따르고 있는 감독 임권택의 모습이 등장하며 시선을 압도한다. 자신의 백두 번째 영화 <화장>을 제작하는 노장 감독 임권택의 시선을 따라, 한 작품이 완성되기까지의 일상과 과정을 그린 작품 <녹차의 중력>은 감독을 넘어 인간 임권택의 모습을 정성일만의 새로운 시선으로 담아내며 그가 만들어 온 영화의 역사와 인고에 대한 시간을 무게감 있게 되짚을 것을 예고한다.

28일 개봉.(사진: 영화사키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