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동’ 박정민, “말만 마음만 효자…엄마와의 관계 회복에 매력 느껴”

2019-12-10 19:41:56

[김영재 기자] 박정민과 정해인이 “결핍”을 논했다.

10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시동(감독 최정열)’의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최정열 감독, 배우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최성은, 윤경호가 참석했다.

‘시동’은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 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고 진짜 어른이 되어 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조금산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박정민은 무작정 집을 나와 우연히 찾은 장풍반점에서 상상도 못한 이들과 만나게 되는 택일 역을 맡았다. 지긋지긋하기만 한 동네를 벗어나는 것이 꿈인 인물로, 영화 ‘동주’ ‘그것만이 내 세상’ ‘사바하’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정민이 선보일 거칠지만 순수하고 제멋대로지만 마음 가는 택일에 기대가 한껏 쏠린다. 박정민은 “방황하는 청소년의 불편한 이미지를 최대한 배제했다”며, “대신 사랑스러운 모습이 우리 영화와 맞닿아 있다는 생각에 감독님과 상의를 많이 했다”고 알렸다.

정해인은 빨리 사회로 나가 돈을 벌고 싶어 하는 상필 역을 맡았다. 학교를 그만두고 택일과 함께 사고 치는 것이 일상이었지만, 친구의 가출 후 홀로 동네에 남아 돈 하나만 바라보다 피도 눈물도 없는 형님들과 어울리게 된 인물이다. 정해인은 “철없는 10대가 거침없이 행동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소개했다.

최근 두 배우는 결핍 혹은 사연이 있는 인물을 주로 연기해 오고 있다. 택일을 보면 영화 ‘변산’의 학수가 잠시 떠오르고 상필을 보면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의 현우가 언뜻 기억이 난다. 그런 배역에 끌리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 궁금하다는 기자의 질문에 먼저 박정민은 “결핍을 가진 등장인물이 그 결핍을 극복하기 위해 나아가는 것이 한 편의 영화라고 생각한다. 택일의 경우 그는 관심과 사랑에 결핍을 느끼는 인물”이라며, “말만 마음만 효자고 정작 효도는 못하는 나이기에 어긋나고 틀어진 엄마와 택일의 관계가 봉합되는 순간에 매력을 느끼고 출연을 결정했다”고 답했다.

“사람은 누구나 결핍이 있고 그 결핍은 상대방을 통해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정해인의 말이다. 그는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시동’을 통해서도 많이 위로 받고 현장에서 함께 고생한 동료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현장에 나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작품을 하고 싶다”고 바랐다.

한편, 영화 ‘시동’은 18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제공: NEW)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