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를 구하지 마세요’,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본선 진출...정연경 감독 장편 데뷔작

2020-05-18 09:54:16

[연예팀] ‘나를 구하지 마세요’가 전주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본선에 진출해 화제다.

영화 ‘나를 구하지 마세요(감독 정연경)’가 28일 개막하는 가운데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공식 경쟁 부문인 한국 경쟁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이다.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엄마와 단둘이 도망치듯 낯선 곳에서 살게 된 열두 살 소녀 선유가 전학 간 학교에서 천진난만한 소년 정국을 만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신예 정연경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인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2017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피치&캐치 프로젝트 극영화 부문 대상 메가박스상을 수상하며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또한, 영화 ‘부러진 화살’ ‘남영동 1985’ 등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묵직한 이야기들을 소개해온 아우라픽처스가 제작을 맡았다.

여기에 한국 영화 촬영에 한 획을 그은 김형구 촬영 감독이 합류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완성했다고 해 기대가 치솟는다.

신예 여성 감독의 새로운 시선과 충무로 베테랑의 완벽한 호흡으로 탄생한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역경 속에서도 피어나는 희망의 이야기로 영화 팬들에게 위로를 건넬 전망이다.

2020년 하반기 개봉.(사진제공: 리틀빅픽처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