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심해의 적요에 풍덩...‘언더워터’, 2차 포스터-30초 예고편 눈길 콕

2020-05-18 10:06:18

[연예팀] ‘언더워터’ 2차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이 화제다.

영화 ‘언더워터(감독 윌리엄 유뱅크)’가 27일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강렬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2차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을 공개했다.

‘언더워터’는 칠흑 같은 어둠, 아득한 심연의 해저 11km. 큰 지진과 급류로 기지가 파괴되자 가까스로 살아남은 대원들이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하던 중 극한 위험 속 미지의 존재와 사투를 벌이게 되는 SF 공포 스릴러이다.

이번에 공개된 2차 포스터에서는 깊은 해저에서 겁에 질린듯한 ‘노라’(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시선을 끌며, 과연 ‘노라’가 목격한 공포는 무엇일지 상상력을 건든다.

여기에 “공포의 경계를 허문 극한 스릴러”라는 카피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공포가 시작될 것을 예고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해저 11km 숨을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라는 카피는 숨조차 쉴 수 없는 극강의 서스펜스를 느끼게 한다. “5월 27일, 살고 싶다면 모든 감각을 깨워라”는 카피도 눈길을 끈다.


한편, 함께 공개된 30초 예고편은 순식간에 케플러 기지가 폭발하는 장면으로 강렬하게 시작된다. 무방비 상태에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된 케플러 기지 대원들은 제어실에 모인다. 대원들은 해저를 걸어서 또 다른 탈출 포드에 가는 것이 유일한 생존 방법이라 말하는 선장 ‘루시엔’(뱅상 카셀)의 말에 동의하고, 빠른 음악이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사건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이어 해저 11km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를 고스란히 전하는 장면들은 스릴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암시하고 서스펜스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생존을 건 사투는 ‘언더워터’를 꼭 보게 만든다.

27일 개봉.(사진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