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양파, 신곡 <령혼> “혼신의 힘을 다해 불렀다”

2009-06-29 11:25:36

양파의 신곡 ‘령혼’의 뮤직비디오가 오늘 드디어 공개된다.

양파의 신곡은 오는 8월5일부터 MBC를 통해 방영될 납량특집 미니시리즈 ‘혼’의 주제가. ‘혼’은 억울하게 살해된 귀신이 주인공의 몸을 통해 악을 응징한다는 내용으로 이서진, 임주은, 건일(초신성), 이진, 지연(티아라) 등의 출연이 확정되어 한창 촬영이 진행 중이다.

양파는 백지영의 ‘총맞은 것처럼’, 에이트의 ‘심장이 없어’ 등을 작곡한 국내 최고 작곡가 방시혁의 곡인 ‘령혼’을 지난 26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양파 본인의 간곡한 요청으로 편곡,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 제작 전 과정의 재작업에 돌입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반나절 촬영을 추가해 총 2회에 걸친 제작을 마치고, 오늘 오후 12시 12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완성된 뮤직 비디오를 공개하게 되는 것.

‘령혼’은 대규모 오케스트라 세션과 함께 록스타일이 가미된 새로운 편곡과 대중들의 귀에 쏙 들어오는 슬픈 멜로디, 그리고 파격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발라드의 여왕’ 양파의 2년만의 귀환을 알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13분 50초 분량의 블록버스터 급으로, 하나(임주은)의 이란성 쌍둥이인 두나(지연)가 학원 폭력으로 살해된 뒤 하나에게 죽은 두나의 귀신이 나타나게 되며 벌어지는 스토리의 호러물. 오싹한 공포와 함께 애잔함과 슬픔을 함께 담고 있다.

양파는 “완성된 곡을 처음부터 다시 재작업할 정도로 혼신의 힘을 다해 부른 곡이다. 나를 기다려 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니 ‘령혼’에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남자친구의 속옷을 탐내다
▶ 아~ 우중충한 장마철 패션...어떻게 하지?
▶ 마릴린 먼로가 섹시해 보였던 이유는?
▶ 당신은 '건어물녀'를 아는가?
▶ 보일 듯 말듯, 영화 <오감도> 아찔 포스터 공개
▶ 진정한 "화장발"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좌우해!
▶ 운동 잘못하면 다리가 굵어 진다?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