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 신곡 들고 '음악여행 라라라' 첫 출연!

유재상 기자
2009-11-17 17:36:24

데뷔 19주년을 맞은 가수 신승훈이 MBC '음악여행 라라라'에 첫 출연한다.

최근 미니음반을 발표한 신승훈은 이번 무대에서 신곡 '사랑치'를 비롯해 'I believe', '오랜 이별 뒤에',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등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주옥같은 히트곡들까지 총 6곡을 열창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19년의 연륜을 뽐내며 장시간의 녹화에도 흔들림 없이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신승훈은 이 날 녹화에서 MC 김창완과 함께 음악지론에 대해 "데뷔 19년차이지만 아직 소화하기 힘든 감성이 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는 "결혼한 선배들이 처음은 너무 행복해 하다가 조금 지나면 '최대한 결혼 늦게 해라', 또는 '네가 부럽다' 등의 말을 한다"라며 "결혼한 사람들의 심리가 가장 어렵다"고 밝혔다.

신승훈은 "도대체 그 마음이 이해가 안가서 가사를 못 쓰겠다"며 아직 솔로입장에서 음악작업을 하는 것에 대한 웃지못할 고충을 털어놓았다.

또한 이 날 방송에서는 3년 전에 만들었다는 이번 신곡 '사랑치' 제목에 얽힌 에피소드와 신승훈의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로써의 작사 작곡 비결이 공개한다.

한편 주옥같은 신승훈의 발라드 퍼레이드는 MBC '음악여행 라라라'에서 18일 밤 12시35분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bnt뉴스 유재상 기자 yoo@bntnews.co.kr

▶ '초.건.방' 낸시랭 "손호영 게이같다" 거침없는 독설
▶ 김연아 7개 대회 연속 우승 "역시 김연아~!"
▶ 이혁재, 그룹 비스트에게 "너네 그러다 배틀 된다" 발언
▶ 정양 “여자에서 배우로 거듭 나겠다”
▶ 아유미, 日서 '아이코닉' 싱글 발매 삭발 사진 화제
▶ 집착女 “내가 몇 번째 여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