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비스트 'SHOCK' 뮤직비디오 공개 '짜릿한 영상미 눈길'

2010-03-01 17:22:38

비스트가 1일 타이틀곡 ‘SHOCK’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스트 공식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뮤직비디오 오픈 소식이 알려지자, 비스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직비디오 업로드 전부터 접속자가 몰리기 시작해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또 다시 서버가 다운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SHOCK’ 뮤직비디오를 접한 팬들은 "그 동안의 기대가 무색할 정도로 짜릿한 비디오가 나왔다", "안무, 의상, 색감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정말 특급 아이돌다운 영상이다", "최근 본 비디오 중 가장 엣지 있다"며 열광하고 있다.

비스트의 신곡 ‘SHOCK’ 뮤직비디오는 서태지의 'Moai(모아이)',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 외에 최근 2AM의 '죽어도 못 보내'를 연출하며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같이 깊고 시크한 블랙톤의 뮤직비디오는 ‘Rocktronic’이라는 새 앨범의 음악적 컨셉에 걸맞게, 흡사 전기 충격을 연상케 하는 화면 처리가 압권이다. 특히 첫 번째 앨범에 비해 일취월장한 멤버들의 연기는 갑작스러운 실연으로 쇼크 상태에 빠진 남자의 심리 상태를 밀도 깊게 표현해 냈다.

비스트는 두 번째 미니 앨범 를 긴급 출시하자마자 각종 실시간 차트에 앨범전곡을 1위부터 차례대로 올렸으며 특히 타이틀 곡 ‘SHOCK’는 가파른 순위 상승을 보이며 순위권에 안착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이번 앨범으로 팬들을 그야말로 ‘SHOCK’로 몰아넣고 있는 비스트는 3월 첫 주부터 본격적인 두 번째 앨범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벗지말고 잠자리만 할까요?" -방통위의 고무줄 심사 기준
▶ [2PM 간담회] 핫티스트 "우리가 사랑한 2PM은 거기 없었다"
▶ 비스트, 음원 유출로 음반 발매일 앞당겨
▶ 카라 박규리 '소나기' 포동이와 10년 만에 재회 "잘 컸다"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