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국악 걸그룹 '미지' 루키뮤직어워드가 선정한 3월의 신인

2010-03-04 22:03:59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하는 3월의 ‘루키뮤직어워드’의 신인 음반 부문에 가수 미지(MIJI)의 앨범 가 선정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월4일 11시에 시상식을 열고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가수 미지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3월의 신인 음반으로 선정된 국악 걸그룹 미지의 정규 1집 는 수록곡의 80%를 클래식과 국악을 접목시킨 창작곡으로 구성한 앨범으로 총 12곡이 수록됐다. 앨범의 전체 프로듀싱은 드라마 ‘겨울연가’와 영화 ‘실미도’, ‘친절한금자씨’ 등의 음악감독을 맡은 이지수와 인기작곡가 조영수가 공동으로 맡았다.

타이틀 ‘흐노니’는 ‘누군가를 몹시 그리워한다'라는 순수 우리말로 보컬 김보성의 애절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국악기 해금·대금·가야금 등의 연주와 서양악기 기타·드럼·베이스의 연주가 조화를 이뤄 다채로운 멜로디를 표현했다.

수록곡 ‘K·new'는 세계적 관현악단인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협연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으며, 한국의 역동적인 느낌을 화려하고 웅장한 사운드로 느낄 수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이용장 부사장은 “국악여성그룹 미지의 멤버 모두 국내 유수 대학에서 국악을 전공한 재원들"이라며 "대중음악의 멜로디라인에 클래식과 국악 선율을 접목시킨 음악으로 새로운 대중음악 장르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뮤지션 미지는 3월 한 달간 SBS-TV ‘인기가요 파워루키’ 2회 출연과 SBSi 포탈 등 온,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를 지원받는다.
(사진제공: 루키뮤직어워드)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아이돌 가수 "실용음악과 가서 뭐해?" 연극영화과만 북적북적
▶ 장동건, 팬미팅에서 고소영과의 '5월 결혼설' 밝힐까?
▶ '아이리스2' 차승원-정우성, 초호화 캐스팅
▶ 동방신기 영웅재중, 일본 드라마 '솔직하지 못해서' 출연?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