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거미, 2년 만에 새 앨범 발표… ‘사랑은 없다’ 음원 선공개

2010-04-22 10:20:27

4월29일 2년 만에 새 앨범 ‘러브리스(LOVELESS)’을 발표한 거미가 타이틀곡 ‘남자라서’로 공식 방송활동을 돌입한다.

거미의 새로운 앨범은 6곡이 실리는 첫 번째 미니 앨범으로 타이틀곡 ‘남자라서’는 지난해 대박 신인그룹인 2NE1의 히트곡들을 모두 만들어 낸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의 곡이다.

‘남자라서’가 더욱 기대가 되는 것은 거미와 테디가 7년 동안 같은 YG소속가수이자 동료였지만 이들의 음악 작업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이다.

테디는 “‘남자라서’는 기존의 거미가 부른 R&B곡들과는 달리 힙합 비트를 강조한 R&B곡으로 그동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거미의 맑고 담백한 보컬의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곡”이라고 설명한다.

거미는 앨범 발표에 앞서 22일 오전 11시 새 앨범 ‘러브리스’ 수록곡 중 ‘사랑은 없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한다. ‘사랑은 없다’ 는 락(Rock)적인 사운드가 가미되어 보컬리스트로서 더욱 확장된 느낌을 전달해주는 곡이다.

특히 ‘사랑은 없다’ 뮤직비디오는 2006년 이후 거미가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년 만에 발표하는 거미의 새 앨범이니만큼 거미에게 힘을 싣기 위해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제작하였고 5월1일부터 활발한 방송 출연과 더불어 앨범 프로모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장동건-고소영 결혼식, 삼성家 이부진 전무가 직접 챙겨
▶ '신데렐라 언니' OST, 가수 비 뛰어 넘을까?
▶ '개인의 취향' 취관장 류승룡 '커밍아웃' 이민호에게 고백
▶ 박진희, 관능적인 화보 공개 '섹시한 가슴골 눈길'
▶ 톱스타 A양 나체 동영상 확산…소속사 측 "어이 없다"
▶[이벤트] 겐조아무르, 은은한 플로랄 프레시한 향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