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박현빈 월드컵송 '앗뜨거', 반응도 앗뜨거?

최혜원 기자
2010-06-15 18:24:48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그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월드컵의 상징인 붉은 티셔츠와 응원도구, 대형 스크린 등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거리마다 대목을 노리는 업체들의 다양한 행사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 많은 스타들이 이번 월드컵 응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응원가를 비롯한 갖가지 이벤트와 행사를 개최, 그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5월30일 방송된 SBS TV 남아공월드컵 특별기획 '태극기 휘날리며' 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컬투 역시 이번 월드컵을 위해 이만백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사이트를 통해 2만100명의 응원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만4682명이 가입했다. 또한 김연아와 이승기, 빅뱅 등을 비롯한 많은 아이돌 스타들의 응원가에 이어 차인표, 주영훈도 월드컵 응원가를 만들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빠라빠라’로 데뷔 하여 인기를 몰았던 박현빈도 장윤정, 윙크와 함께 월드컵 응원 앨범을 발매했다. 월드컵 응원 송 '앗! 뜨거 월드컵'은 박현빈의 신곡 '앗! 뜨거'를 새롭게 편곡한 것이다. 이 앨범에는 장윤정의 ‘올래’, 박현빈의 ‘앗!뜨거’와 ‘빠라빠빠’ 윙크의 ‘얼쑤’ 총 네 곡이 수록되어 있다.

‘월드컵 코리아’ 를 테마로 발매된 이 앨범은 월드컵 축제기간 동안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쉽고 경쾌한 댄스 트로트의 응원가이다. 박현빈의 2006년 데뷔곡 ‘빠라빠빠’는 당시 월드컵 응원가로 널리 불렸고, 이번앨범 ‘월드컵 코리아’ 를 통해 범국민적으로 응원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박현빈의 ‘앗! 뜨거’는 6월2일 치러졌던 지방선거 로고송 시장에서도 핫 아이콘으로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냈다. 박현빈의 선거 송은 친숙하고 호소력 있는 리듬과 멜로디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쉽게 각인되어 많은 후보들의 선거유세에 힘을 실었다. 또한 정치에 무관심했던 국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려 저조한 투표 참여율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하였다.

2006년 데뷔 후 '빠라빠라' '샤방샤방' '오빠만 믿어' '곤드레만드레'까지 선보이는 곡마다 히트를 쳤다. 귀에 감기는 듯한 목소리, 성악을 전공하여 돋보이는 샤우팅 창법의 절묘한 만남은 이 신나고 흥겨운 곡 들을 통해 그를 트로트계의 ‘대박스타’로 만들었다.

그리고 지방선거에 이어 쉴 틈 없이 남아공 월드컵까지 종횡무진 하는 박현빈. 처음에 그는 ‘트로트’라는 장르로 어린나이지만 기성세대를 사로잡았다. 이어 선거 송으로 정치인을 대변하기도 하며 국민들에게는 유권자로서의 정체성을 갖게 함에도 일조하였다. 그랬던 그가 이제는 월드컵 송으로 전 국민을 응원하고 있다. 이러한 다각적인 활약은 분명히 대중가수로서 문화적인 영역에 국한되지 않는다. 공인으로서 정치적,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기에 박현빈의 행보는 더욱 괄목 할만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혜원 기자 hwchoi@bntnews.co.kr

▶ 유노윤호, 황태자 된다! 뮤지컬 '궁' 전격 캐스팅
▶ 정우성, 영화 '검우강호'로 베니스 영화제 진출
▶ 애프터스쿨 정아, 뮤지컬 진출 '제2의 옥주현 될까?'
▶ '베일 벗은' 숙희, 마르코-이희진 19금 뮤직비디오 공개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