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UV "우리 음반, 간장게장보다 자신 있다!"

2010-07-21 19:52:45

[오나래 기자] '100회까지 가야 하는 깨알 방송'이란 애칭으로 방송 1회 만에 선풍적인 화제를 몰고 온 Mnet 'UV 신드롬'이 2회를 맞아 본격적으로 유세윤, 뮤지의 남성 댄스 듀오 UV의 실체를 파헤쳤다.

가요계 최초로 홈쇼핑에 출연해 음반 홍보를 진행한 UV.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 첫 방송을 포함한 초반 스타트 스케줄이 승패를 좌우한다는 가요계 정설을 뒤엎고 업계 최초 홈쇼핑을 통해 방송 활동을 시작한 UV의 전략은 대체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7월21일 수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 Mnet 'UV 신드롬'에서는 CJ 오쇼핑을 찾아가 방송 출연 협상을 벌이는 UV의 애타는 과정과 함께 승낙 이후 홈쇼핑 방송 비하인드 스토리 및 이런 전략이 세워지기까지 UV의 음반이 어떤 경로로 제작되었는지 심오한 추적을 통해 공개됐다.

CJ 오쇼핑을 방문한 유세윤과 뮤지는 냉철한 홈쇼핑 관계자들 앞에서 자신들의 음악을 소개하는 것부터 난관에 부딪히는데.

시청자 연령이 높아 타깃층에 맞을지 의문이다는 관계자의 말에 유세윤은 "90년대 음악을 재현했기에 연령층에 맞다"고 자신하며 "나 같은 경우 홈쇼핑을 보는 이유가 음악이 좋아서이다. 좋은 음악이 들리면 채널을 고정하게 된다"고 나름의 논리를 펼쳤다. 이어 "분당 1000만 원 매출이 기본, 적어도 2~300만 원은 나와야 우리도 상품으로서 가치를 평가한다"는 관계자의 말에 움찔한 유세윤은 "우리 음반은 절대 간장게장보다 뒤지지 않을 것"이라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반면 평론가 임진모는 "틀에 박힌 음반 시장에 신선한 '린치'를 가했다는 것 자체로 큰 의미를 두어야 한다"고 UV의 행보를 높게 평가했는데. 우여곡절 끝에 출연 승낙은 받았으나 출연 준비 과정부터 출연 후까지의 모든 과정 또한 만만치는 않다.

상상을 뛰어넘는 기발한 시각으로 UV의 실체를 본격적으로 파헤친 Mnet 측은 "1회에서 웃었다면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더 섬세하고 기발하게 구성된 2회를 기대하라"고 당부했다. 현재 해당 게시판에는 "웃음 속에 진지한 메시지가 있다"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은 물론 하하, 아이비, 채연, 소유진, 구준엽 등 동료 연예인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10여 명의 화려한 게스트 출연에 이어 2회 역시 UV와 활동 시기가 겹친 태양의 속내와 홈쇼핑을 접한 2AM의 반응, UV 홈쇼핑 방송을 담당한 CJ 오쇼핑 PD의 결말이 공개된 Mnet 'UV 신드롬' 본방송은 7월21 저녁 6시에 방송된 것에 이어 밤 12시에 재방송이 이어진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박재범,'써머 위크앤티 2010' 합류, '믿어줄래' 첫 선
▶ 김현중-오구리 슌, 韓日 '꽃남' 화기애애한 만남
▶ f(x) 크리스탈 "'나쁜남자' 김재욱과 우결 찍고파!"
▶ '나남' 김남길, 키스신 앞두고 '깨방정'…미공개 스틸컷 공개
▶ 민효린, '과속 스캔들' 강영철 감독 차기작 '써니' 캐스팅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짜증나는 여름,더바디샵 데오도란트로 시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