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인터뷰] 신인그룹 B.A.P 영재 “유자차 건네주던 팬들의 달콤한 사랑, 제 삶의 원동력이죠”

2012-02-09 20:44:41

[송현주 기자/사진 이현무 기자] “안녕하세요. 영재라고 합니다” 중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영재. 그의 첫 느낌은 ‘목소리가 참 좋다!’였다. 스무 살이라는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 진중해 보이는 모습도 참 괜찮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재는 춤, 노래, 외모 삼박자를 모두 갖춘 신인 아이돌 그룹 B.A.P의 보컬이다. B.A.P는 데뷔와 동시에 큰 사랑을 받으며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신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심에 영재가 있다. 그는 우리나라 3대 기획사 중 하나인 JYP 오디션 1등이라는 이력을 갖고 있다.

“JYP에서 연습생 시절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B.A.P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죠. 저한텐 참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아요. 이렇게 좋은 멤버들도 만나고 또 이렇게 데뷔도 했잖아요(웃음)”

영재는 데뷔하게 된 지금, 아직도 꿈만 같다고 했다. “매일매일 꿈꾸는 기분이에요. 꿈에서 언제 깰 수 있을까요? (웃음) 아직은 실감도 나지 않고 정말 내가 가수가 된 것인지 텔레비전에 나오는 게 제가 맞는지 모든 게 다 꿈만 같아요” 천진하게 웃어 보이는 그에게서 정말 행복한 진심이 묻어 나 기자도 함께 웃었다.



영재는 연습을 하며 동갑내기인 대현과 아주 친해졌다고 했다. 동갑내기이다 보니 많이 의지가 되고 편하게 지낼 수 있었다고. 실제로 대현의 인터뷰 중 둘은 자주 눈을 마주치며 웃어 보이고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보이며 친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어릴 때부터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였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수로서의 꿈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가수준비를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데뷔전 그에게도 힘든 시기가 있었다.

“타이틀곡 ‘Warrior’를 녹음할 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제가 생각했던 음악이랑은 조금 달랐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감정을 표현해야 할지 슬럼프 아닌 슬럼프가 왔죠. 그때 용국이형과 대현이가 옆에서 많은 힘을 줬어요. 참 고마웠죠” 함께 동고동락하다 보니 이젠 가족과 다름없다고. 그는 힘들 때 멤버들이 가장 큰 힘이 된다며 웃어 보인다.

영재는 가수가 되기 위해 포기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물론 제 친구들과 자유롭게 길거리를 걷는다든지, 연애를 한다든지, 대학생활을 하는 것 과 같은 평범한 삶은 어느 정도 포기해야겠죠. 아쉽기도 하지만 또 그만큼 잃는 게 있으면 얻는 것도 있기 때문에 괜찮아요. 아쉽지만, 제가 사랑하는 노래를 할 수 있으니 너무 행복해요” 똑 부러지게 말하는 그에게 진정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진심이 느껴졌다,


그는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훗날 음악으로 만들어 팬들에게 들려주는 것이 꿈이라고 했다. 음악으로 팬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것이 가수로서 목표라며 당당히 말했다. 그는 아직 시작단계에 있는 신인이지만 뚜렷한 목표와 꿈이 있는 가수였다.

그런 그는 어떤 여성상을 좋아할까? 이상형을 물었다. “사실 이상형이라고 딱 정해진 것은 없어요. 최근 영화 ‘써니’에서 강소라씨 캐릭터의 여성이 좋아요. 그 영화보고 한동안 강소라씨 앓이 좀 했어요(웃음)” 영재는 자신만큼이나 주관이 뚜렷하고 당당한 스타일의 여성을 좋아하는 듯 했다.

팬들이 직접 찾아와 유자차를 건네주고 응원해주는 모습을 보면 아직도 신기하고 너무 고맙다는 아직은 순수한 스무 살 소년 영재. “저희 무대에 직접 찾아와 응원해주시는 팬들 덕분에 더욱 힘이 나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곤 해요. 너무 감사하고 실감도 안 나고 마냥 좋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더욱 열심히 할게요”

앞으로 한결같지만, 더욱 발전하며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리는 것이 목표라는 B.A.P의 영재. 그의 소망대로 훗날 그의 이야기가 담긴 노래가 팬들의 가슴을 흔들 날이 오길 바라며, 2012년 이제 시작이기에 앞으로가 더욱 궁금한 B.A.P 영재와의 인터뷰를 마쳤다.
(의상협찬: 아보키 , BSQT )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박지윤 불화인정 “성형수술 권유 스스로 나가라는 의도” 고백
▶'해품달' 잔실 역 배누리 '드림하이' 출연? '김수현과 고교 동창이네'
▶이태성, 윤아 전화번호 획득 "처음엔 거절 당했다"
▶'짝' 여자5호, 볼륨감 때문에 공식재킷 안 잠겨 "더 큰 거 없나요?"
▶한중일 연예인 평균 얼굴, 한국 여자연예인 김태희+송혜교? "이~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