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걸그룹 이름 뜻 ‘의미 그대로 돼’ 누가 가장 기발?

2012-04-15 09:39:12

[김혜진 기자 / 사진 김정희 기자] 걸그룹의 이름에 담겨진 뜻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걸그룹의 이름 뜻’이라는 글이 올라와 많은 네티즌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원더걸스는 ‘세상을 놀라게 할 소녀들’, 소녀시대는 ‘소녀들이 평정할 시대가 왔다’, 카라는 ‘달콤한 멜로디’, 2NE1은 ‘21세기 새로운 진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어 포미닛은 ‘4분 안에 각자의 매력으로 사로잡겠다’, f(x)는 ‘x값에 따라 달라지는 값처럼 멤버들의 다양한 재능과 매력으로 아시아에서 활동하겠다’는 뜻을, 티아라는 ‘가요계의 여왕이 되겠다’, 미쓰에이는 ‘모든면에서 A클래스급 실력을 지닌 아시아의 최고가 될 것이다’, 씨스타는 ‘친근한 이미지의 가요계의 큰 별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달샤벳은 ‘달콤한 샤베트처럼 달콤한 소녀들’이라는 뜻을, 에이핑크는 소속사 이름인 에이큐브에서 에이를 따 소녀스러움을 의미하는 핑크와 접목 시켰다. 애프터스쿨과 걸스데이는 우리말로 해석한 의미와 같이 ‘방과 후’ ‘여성의 날’이라는 뜻을 가지기도.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걸그룹이 너무 많아서 그룹 이름 짓기도 힘들겠다” “에프엑스 신선한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 곽현화-낸시랭 돌발행동, 방송중 스타킹 찢어 '명품다리 눈길'
▶ 채연 용서 "우울증에 자살?" 中 매체 오보 쿨하게 넘겨 "역시 대인배"
▶ 블랙데이 떠오르는 TV속 자장면 먹는 명장면 BEST3
▶ 이효리 화장실 화제, 호텔보다 더 좋아 '영화 속 주인공이 될 듯'
▶ 전지현 웨딩드레스 어디꺼? 英 제니팩햄-美 림 아크라